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질문-카드]
체이스 리츠칼튼 업그레이드 아직도 할만 한가요?

트리없는마음 | 2024.02.01 20:08:34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안녕하세요

 

요즘 annual fee 가 쌓이고 있어서 고민중인 트리없는마음입니다.

다들 리츠칼튼 대란(?)때 평생카드라며 많은 분들이 달리신걸로 알고 있습니다.

때를 놓치고 새로운 sign up을 안받으면서 먼산만 바라보고 있다가, 메리엇 5박 프로모때 marriott boundless를 열고 갈아타자 라고 계획을 세웠습니다.

이제 1년이 좀 넘었고 리츠칼튼으로 갈아타려고 하는데 메리트가 있는가에 대한 고민이 생겨 다들 어떻게 하고 계신지 궁금해서 글씁니다.

 

1) 85,000pt 숙박권

메리엇이 차감 차트를 바꾼후로 많이 애매해진거 같습니다. 35,000pt, 50,000pt 로만 다녀봐서 잘 모르지만 85,000pt 면 쓸만해 질까요?

 

2) 300 Annual Travel Credit

다른 카드 travel credit보다 쓰기가 까다로워서 꺼려지는 지점입니다. workaround가 있다고는 하지만 언제 막혀도 이상하지 않고요..

 

3) PP Select

최대 장점인 무제한 게스트 효도카드인데 Venture X를 이미 P1 P2 다 가지고 있습니다.

이게 젤 끌리는 지점이었는데 venture x가 나오는 바람에... ㅠㅠㅠ 리츠칼튼 PP는 레스토랑 크레딧이 된다고는 해도 라운지 기능이 메인이라고 생각되네요.

 

4) National / Avis / SilverCar

렌트카는 보통 costco travel에서 예약해서 다른 카드에 있는 렌트카 베네핏도 크게 신경 안쓰고 있습니다.

 

5) Gold Elite Status + 15 Elite night

이미 amex brilliant로 대량 풀린 platinum으로 없다고 봐도 무방..

 

5) 450 Annual Fee

생각보다 부담되는 450 annual fee 뽑아먹으려면 노력이 좀 들어가는거 같습니다.

 

원래는 PP card랑 85,000pt 숙박권으로, 기회되면 무조건 만들어 놔야지였는데.. PP card 공급처가 생기면서 숙박권 하나 보고 신청하는 느낌이 듭니다.

제가 뭔가 빼먹은게 있을까요?

댓글 [69]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11,611] 분류

쓰기
1 / 581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