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정보-DIY]
집안 수도관에서 이상한소리가 날때 (water hammer)

diyer | 2024.02.18 19:47:31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갑자기 화장실 변기를 내릴때마다 이상한소리가 들립니다. 파이프에서 뭔가를 두들기는 듯한소리가 나기시작합니다. 이게뭐지 한참을 생각하다 2-3주가 지났읍니다. 아무래도 그냥두면 안될거같아 Lowes에가서 Plumbing 쪽의 아는 친구에게 물어봅니다. 그친구가 water hammer 라고 하면서 뭔가를 하나 골라줍니다 (wate hammer arrestor). 이것을 변기 supply line 쪽에 설치를 해보고 안되면 Plumber 를 불러야한다하더군요. 이것으로 못고치면 돈이 꾀나가겄는걸 하면서 집에와서 설치합니다. 불행하게도 소리가 없어지질 안습니다. 이제 이현상을 무어라 부르는지 알았으니 인터넷 으로 찾아봅니다. DIY 로 할방법을 찾았는데 뒤 설명이 없읍니다. Main Valve 를 잠그고 집안의 모든 수도꼭지를 연다...  그다음 설명이 없읍니다... 이게뭐지 수도관에 공기가 차서 소리가 나는건데 그것을 빼기위해 이러는건데 설명이... 머리를 돌려 생각해봄니다.

우선 Main Valve 를 잠그고 이렇게 생긴놈입니다. 밖에서 들어오는 첫번째놈.

20240218_104838.jpg

지하에는 본인, 1층에는 P2, 2층에는 P3, Main Valve 를 잠그고 모든수도꼭지를 열어 물을 뺀다음 마지막으로 집의 가장낮은곳 지하의 수도꼭지를 열어놓고 5분정도 기다립니다. 다시 Valve 를 열어 물이 충분히 나오면 지하실 수도꼭지 를 잠그고 1층 P2 에게 명령합니다 하나씩 잠그라고 그리고 1층 모든 수도꼭지 잠가 다 잠겼으면 2층 P3 에게 부탁합니다. 수도꼭지 하나씩 잠그시오. 10분정도 기다렸다 화장실 변기를 내리니 이제는 소리가 안남니다. 몇일을 두고 보아야겠지만 이것으로 문제가 해결되기를 바라봅니다.

 

첨부 [1]

댓글 [9]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198] 분류

쓰기
1 / 10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