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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일모아 게시판   [잡담]
누군가 제 IHG 포인트로 호텔을 예약했습니다 (-_-!!!!!!)

쌍둥이호랑이 | 2024.02.20 00:55:26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제가 이런 내용의 글을 마모에 올리게될거라곤 생각도 못해봤는데.. 

 

딱 1시간 전 Kimpton hotel 예약 컨펌 이메일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또 같은 시각 IHG 사이트에 제 핸드폰번호가 새로 업데이트됐다는 알림의 이메일도 받았습니다. 저는 약 40분 전, 그러니까 이메일 받고 한 20분 후 쯤, 집에서 잘 준비 하던 중 이메일을 확인했습니다. 

 

제 이름으로 당장 오늘 밤 성인 2명 1night 스파룸을 예약했고, 예약자명은 제 이름이면서 추가게스트 이름 Francisco 적혀있었습니다. 게다가 포인트로 예약했더라구요. 당장 저의 IHG 앱으로 확인해보니 진짜 그대로 예약이 잡혀있고 제 포인트는 36000 차감되어있었습니다.. 마침 오늘 IHG 카드를 다운그레이드해서 정확하게 원래 포인트가 얼마였는지 기억하고있었기에 포인트 차감 히스토리를 볼것도 없었습니다. 누군가 제 멤버쉽으로 예약했다는것에도 심하게 심기 불편했지만 포인트 사용한것을 보니 화가 치밀어오르더군요.. 감히 내 피같은 포인트를 !! 

 

바로 해당 Kimpton 호텔 프론데스크에 전화 걸어서 내가 예약한거 아니니까 예약 취소하고 포인트도 다시 돌려달라 이야기하고 상황 설명해서 예약은 취소했구요. 혹시 체크인 된거냐고 물어보니 아직 체크인은 안됐다고 했습니다. 정말로 어떤 사람이 체크인을 해서 룸에 들어가있는걸 잡았으면 하는 마음이 있었지만, 그런 드라마틱한 일이 이 땅에서 일어나진 않겠죠.. IHG customer service 에도 연락해서 이야기하라길래 알겠다하고 바로 전화해서 2개의 다른 부서에 상황 설명하고 포인트 돌려받고, 로그인 패스워드도 바꿔놓았습니다. Fraud 담당자(?) 쪽에서 알아보겠다고 잠깐 홀드해서 '오 정말 뭐라도 알아봐주나? 왠일이지' 했는데, 역시나 돌아오는 대답은 어떻게 예약된건지 알 수 없다, 웹으로 예약하고 폰 번호도 바꾼걸로 보인다 내가 뭐 더해줄거 있니? 정도였습니다. 

 

딱 예상했던대로 상황 종료되긴했는데, 그냥 비밀번호만 바꾸고 넘어가면 되는일인지.. 여간 찝찝합니다.

얼마전에 페이팔 어카운트도 알지못하는 사람이 authorized user 에 등록되면서 제 체킹 어카운트를 건드려 상황 해결한 후 페이팔 어카운트를 아예 없애버렸거든요. 그 바로 전에는 누군가 제 구글 어카운트에 계속 로그인 실패한다는 알람을 받았구요. 이 후에 구글에서 자동으로 로긴되어있는 사이트들과 비밀번호를 어느정도 정리하긴했는데, 수십 수백개 사이트에 로그인하는 비밀번호를 다 다르게할수도 없는 노릇이고, 저의 정보가 어딘가에 노출된것은 분명한것 같고, 당장 주 은행들과 호텔 항공사 로그인하는 아이디와 비밀번호만이라도 각각 다르게 업데이트해야하는건가 (그럼 난 그걸 어떻게 기억하지..) 싶어요 :( 

 

다행히 현재까지 큰 금전적 피해는 없습니다만, 보안에 취약한 이 현상황에 어떤 현명함으로 대처할 수 있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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