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질문-기타]
미국 내 원격근무로 살기 좋은 도시 추천

달리는개발자 | 2024.02.20 21:32:18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지금 있는 미국 깡시골에서 이제 제대로 된 정착지로 가기위해서, 이런저런 정보를 검색해보고 있습니다. 지난 1년간 차없이, 투잡을 뛴다고 이런 고생도 고생이 없었지 싶네요. 어찌됬든 이렇게 버틴덕분에 어느정도 자금이 많이 보여서 이제 선택지가 많은건 또 장점입니다.

 

미국 내 Job + 한국에서의 개발업무 (원격근무) 조합으로 일을 해왔었는데 한달안에 미국내 업무는 그만두고, 한국 원격근무 일만 일단 유지하려고합니다. 처음에 개발쪽이면 당연히, 샌프란시스코쪽의 산호세나, LA 같은 서부를 생각하고 있었는데 요즘은 원격근무의 기회도 많아졌고, 월세들을 알아보니 압도적으로 서부가 너무 비싸서 아는 지인도 전혀없고, 일단 job을 구해서 들어가지 않는 이상은 서부 진입하기가 어렵다는 판단을 하였습니다. (미국 내 일은 지금 일을 그만두고 최소 두세달정도는 조금 쉬면서 resume나 Linkedin 그리고 Github 그리고 제 개인적인 개발쪽 준비도 좀 다시 하려고합니다)

 

여기서 알게된 중국인 친구가 텍사스 Katy를 추천해주기도하였고, 최근 이런저런 정보들을 취합해보니 텍사스 휴스턴이 마음에 드는 편이라 이쪽으로 Airbnb로 한 3달정도 살아보면서 여기저기를 둘러보면서 정착지를 정해볼까합니다. Zillow나 Apartments.com 살펴보니 원베드기준 1200불 안짝으로 나오는것같은데 이 경우에는 일단 한국 원격근무만으로도 생활이 가능하니 이 부분도 장점이구요.

 

다만 저는 싱글이다보니 주변 좋은 학군도 불필요하고, 한인 인프라가 막 엄청 필요한것도 아니라 그냥 주변환경 멀쩡하고, 치안만 좀 괜찮은 (쓰고보니 치안 괜찮은이 들어가면 한인이 많은 곳들이네요,,ㅎㅎ) 좀 되도록 저렴한곳을 보고 있습니다.

 

지금은 Katy를 대충 살펴보니 마음에 들어서 이쪽도 알아보고 있는데 미국내 어떤 도시든 상관이 없습니다. 원격근무로 지내면서 Living Cost가 그리 높지 않은 곳들을 추천해주실수있다면 얼마든지 추천해주세요.!

 

전에 추천받은 도시로는 멕시코 국경도시인 Mcallen이라는 곳도 있었네요! 사실 바다를 좋아하는 편이라 여기도 마음에 들긴했는데 지금있는곳이 너무 깡촌이라 그래도 이름은 들어본 도시로 가보고 싶어서 텍사스 휴스턴을 생각해본거거든요!

 

참고로 Forbes에서 선정한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한 도시 리스트입니다.

2024-02-20 22 30 52.png

 

첨부 [1]

댓글 [42]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20,460] 분류

쓰기
1 / 1023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