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질문-기타]
30대 극후반의 저축방향에 대해 조언을 여쭙고 싶습니다.

감귤사람 | 2024.02.20 22:24:28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30대 극후반이지만 돈을 모은지는 겨우 6년이 지난 직장인입니다. 한국에서 번 돈 전부 대학원에 넣고 허둥지둥하다보니 이렇게 되었네요. 동년배들에 비해 너무나 뒤처지는 느낌에 미국에서 취업하고 나서 6년동안은 할수있는한은 꽉 허리띠 졸라매며 살았는데 돌아보니 잘못한 것도 많아 후회가 많이 남습니다. 늘 게시판을 보며 서치하며 공부를 해왔는데, 막히는 느낌이 있어서 고견을 여쭙고 배우고자하여 글을 이렇게 올리게 되었습니다.

 

 집을 구매하고자 지난 2년간 둘러보았는데 아무래도 제 버짓으로는 싱글홈은 어렵고... 콘도는 가능할 것 같은데 HOA가 비싼 감이 있어서 타운하우스를 알아보고 있는 중입니다. 그렇다쳐도 집값 정말 비싸네요... 4-5년전에 구매했더라면 ㅠㅠ 그렇지만 이미 지난일은 깔끔히  잊고!

 

제가 현재하고 있는 것은 다음의 표와 같습니다. 초록색은 현재 상황, 옆은 고려하는 방안들입니다:


Roth IRA는 정말 마모에서 배운게 아니었다면 고민만 하다 또 시작 못하였을텐데 그저 감사드릴 따름입니다.


가장 고민되는 부분은 지금 401K 투자를 좀더 공격적으로 S&P500에 옮기는 것과 HSA 투자를 어디에 해야할지, 그리고 거의 현재 자산 대부분이 HYSA라 어떻게 세이빙 혹은 투자를 하는 것이 맞는지의 부분입니다.
뭔가 무지하기도 했고 너무 늦게 주식시장에 뛰어드는 것같아서... 현재 다운페이는 50만불까지 모아두었는데 집구매를 깔끔히 포기하고 투자로 옮길지, 아니면 지금 집을 고려하는게 맞는건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에 이도저도 못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만약 세이빙을 늘린다면 아마 401k 맥스아웃을 고려할 것 같습니다. AA를 70:30 정도가 ideal하다고 생각하면서 아직도 백지상태에서 공부중이라 쉽게 손을 못대는 것도 있는것같습니다. 최대한 깔끔하게 말씀을 드리고 싶었는데, 장황해져버렸네요. 아이고....
이런 경우는 어떻게 앞으로 대처하는게 좋은 방법일까요? 조언을 주시면 꼭 배워 실행해보고 싶습니다.

첨부 [1]

댓글 [16]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21,047] 분류

쓰기
1 / 1053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