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정보-기타]
영주권 신체검사 중 B형간염 백신 2회접종으로 백신 사이클 완료

양다짐육 | 2024.03.02 16:14:55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안녕하세요?

 

늘 마일모아를 통해 정보를 얻으며 미안한 맘만 한 가득이다가, 저도 나누고 싶은 정보가 있어서 처음 글을 써 봅니다.

 

최근 영주권 신청을 위한 신체검사를 하며 백신접종 증명서를 챙기다가 알게 된 사실인데요.

 

B형간염 예방접종의 경우 3회가 아닌 2회만에 접종완료할 수 있는 백신을 알게되었습니다.

 

Heplisav-B라는 백신인데 간략한 정보는 다음 링크에서 조회해 보실 수 있고요.

https://www.fda.gov/vaccines-blood-biologics/vaccines/heplisav-b

백신 회사의 공식사이트에 들어가면 이 백신을 취급하는 약국들을 검색하실 수 있습니다.

https://www.heplisavbhcp.com/pharmacists/?gad_source=1&gclid=CjwKCAiAuYuvBhApEiwAzq_Yiamo_n867qsaVTl08RChecjOc7PGFzI7AgV4QI-b2uoT8sXkLcWoCBoCZtgQAvD_BwE

 

저는 검색해보니 집근처 CVS에 재고가 있길래, 전화로 한번 더 확인하고 가서 맞았습니다.

 

저도 영주권을 신청하는 많은 한국분들과 마찬가지로, 어릴 적 B형간염 접종을 했지만 접종기록을 찾는게 여의치 않아서, 그리고 워낙 오래전에 접종한지라 혹시라도 항체가 사라졌을까봐 그냥 다시 맞아야지~생각하고 서치하다가 알게 된 백신인데요. 대부분의 B형간염 백신이 총 6개월을 간격으로 3회 접종을 해야하니, 영주권 접수 시기가 늦어지는 반면 이 백신은 한달간격으로 두 번 접종하면 끝이니 시간을 많이 절약할 수 있었습니다.

 

제가 신체검사지 작성을 위해 찾아갔던 Civil Surgeon이 이 백신을 몰랐는지(아니면 제 보험을 보고 그냥 필요없는 검사를 집어넣은건지!!), B형간염 항체검사를 했더군요. 검사결과는 항체가 만땅!

 

저처럼 영주권 건강검진을 앞두고 B형간염 백신 사이클 완료 기간을 당기고 싶으신 분이면 고려해 볼 만한 옵션 같습니다.

 

참고로 제가 가지고 있는 보험으로는 이 백신도 추가페이 없이 맞을 수 있었습니다.

 

그럼 도움이 되는 정보였으면 좋겠네요.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댓글 [10]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7,937] 분류

쓰기
1 / 397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