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황은
3월 3일 9:40pm 출발 예정이었던 Spirit 항공기가 딜레이 되고, 12시 경에 결항통보를 했습니다. 카운터에서 환불 / 다른편으로 변경 고르라는데 원래 2박 3일 일정이어서 변경이 힘들 것 같습니다.
돌아오는 편은 3월 6일(수) 같은 항공사입니다.
항공사에서 들라고 하는 보험 들어져 있습니다.
복편은 환불이 안된다고 하고, 이미 투어예약(600불)이다 호텔 예약(200불)이다 다 되어있는데 혹시 환불이나 보험으로 보상 받으셨던 분 있으신가요?
가지고 있는 마일은
MR 20만 정도밖에 없습니다!
추가적으로
저희 항공기가 다른 지역에서 날씨를 이유로 결항되었고 이에 따라 저희가 결항된건데 이러한 경우는 connection에 들어가는지 weather에 들어가는지 아시는분 계실까요?
아이고 고생이시네요. 출발지-목적지를 알려주시면 답변들 주시기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제일 중요한걸 깜빡했네요! ㅎㅎ
구간은 ATL - LAS 였고, 다음날 같은 시간으로 바꿔준다길래 일단 알았다고 하고 집에 왔습니다.
도움 감사합니다!
저도 이런 적 있는데 spirit은 그냥 환불 받고 다른 메이저 항공 제일 빨리 떠나는거 비싸게 구매해서 갔습니다. 보험 드셨으니 3/3 호텔 값이랑 청구해보세요. (저는 그 때 보험도 안 들었어요) 그 뒤로 여유있는 여행 아니면 spirit은 구매하지 않습니다.
보험으로 호텔도 청구가 되나보네요! 스피릿 보험이라 그런거만 되는줄 알았는데 한번 도전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Spirit은 답이 없습니다. 그냥 다른 항공편 비싸게라도 가는게 나아요...
이게 참.. 스피릿이나 프론티어라해도 노선마다 다르긴한데 보통 메이저나 타항공사들에 비해 대체편이 없는게 가장 큰 리스크입니다.
문제없이 출/도착하는 상황이면 모르겠는데 이런 문제가 생겼을때 여력이 부족하기때문에 가격이 쌉니다.
보통 저가항공사들이 운영하는 항공기 수가 적기 때문에 편수도 적을 수 밖에 없는데, 편수가 많을수록 항공사 입장에서 대처 가능한 옵션이 많아지기때문에
승객들이 겪는 불편이 많이 줄어들겠죠. 아무튼 위로의 말씀을 드립니다.
위로 감사합니다! ㅎㅎ
여정 일정이 좀 짧아져서 느긋했던 여정이 빡빡해진 것 말고는 나머지는 다 잘 해결 되었습니다.
다들 신경써 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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