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질문-호텔]
[업데이트: 날짜 변경의 경우 호텔측에서 수정 가능합니다] Marriot 5만 숙박권 예약할 때 연박일 경우 하루씩 나눠서 하는게 나중에 예약변경시 편해요

율리아나 | 2024.03.19 15:37:47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업데이트]

 

이미 날짜 수정을 요청한지 한달이나 지났고 그간 메리어트 에이전트와 전화통화한 시간만 모아도 하루치 노동시간이 되는거 같네요. 

메리어트 측에서는 케이스를 열어서 호텔측이 수정하게끔 하겠다고 열심히 도와줬지만 

호텔측에서는 어떻게 하는지 모른다. 우리는 못해준다. 라는 태도로 답답하게만 했어요. 

그래서 파리에 호텔이 이 호텔만 있는것도 아니고 이정도로 답답한 스테프라면 막상 가서 머물러도 좋은 기분이 아닐 것 같아서 전체 예약을 취소했어요. 

그랬더니 바로 이메일로 

전체 예약이 취소된걸로 나오는데 확인 부탁한다면서 

자기들이 property service 랑 연락했더니 거기서 예약 변경을 해준다고 한다. 하루치 숙박권이랑 포인트 환불해 주겠다. 

하는거 있죠.... 너무 괘씸하지 않나요. 

결론적으로 전 예약을 취소했지만 날짜를 줄이는 예약의 경우 추가 포인트나 차지 없이 호텔에서 해줄 수 있는 변경이었습니다. 

전 이제 Hyatt Regency Paris Étoile 포인트 방이 나오길 기다려봅니다... ㅠ ㅠ 

 

--------------------------------------------------------------------------------------------------------------------------

마일모아로 열심히 공부해서 마일로 이끄는 유럽여행을 계획중인데요.  

작년에 사인업으로 받은 메리엇 5만 숙박권으로 파리 호텔을 5박 예약했습니다. 

파리 하야트 방돔은 계획 할 당시 남은 방이 없었지만 아직 여행 기간이 꽤 남아서 마일모아에서 배운대로 Rooms.aero에 알림을 설정했더니 

얼마전 파리 여행 마지막 날 포인트 방이 하나 나와서 예약을 성공했습니다. 

그래서 이제 미리 예약한 메리엇 호텔을 5박 -> 4박으로 수정해야해서 호텔에 메일을 보냈죠. 

호텔에서는 예약 변경을 빠르게 해줬는데 몇일이 지나도 메리엇 웹사이트에서는 예약 날짜도 그대로이고 숙박권과 추가로 결제한 포인트는 환불이 되지 않았어요. 

전화해서 물어보니 지금 그 호텔에 포인트로 예약할 수 있는 방은 싱글룸밖에 없으니 그걸로 변경을 하던지... 라며 말도 안되는 얘기만 했습니다. (포인트로 예약 할 수 있는 더블룸은 다 나간 상황) 

다시 상담원에게 호텔 측에서는 이미 예약 변경이 완료되었고 그게 웹사이트에 업데이트가 되지 않는것이지 예약을 변경할 필요는 없다고 재차 설명했습니다. 

30분의 통화 끝에 상담원은 호텔 측에 케이스를 보내서 호텔 측에서 수정을 해주어야 한다고 하는데 우선 하루가 지난 지금 시점에서는 아직 업데이트가 되지 않았네요. 

애초에 하루씩 끊어서 예약을 했더라면 마지막 하루만 예약 취소를 하면 되니 편했을텐데 후회중이에요. 

메리엇 웹사이트도 문제가 있는 것 같아요. 예약 변경 시 modify room 과 cancel room 만 있고 날짜만 변경하는건 안되더라구요. 


혹시 비슷한 경험이 있었던 분이 계시다면 어떻게 순조롭게 예약 변경이 가능했는지 알려주세요. 

 

댓글 [3]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5,167] 분류

쓰기
1 / 259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