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가지 조언들 너무 감사합니다
우선 1주일 단위로 나눠서 지내기로 했어요
30일+ 한번에 예약해서 별로면 대략 낭패일것같아서요
그리고 호텔이 더 좋다는 의견이 많고 저도 호텔로 선택하기로 했습니다
호텔에서 빨래는 어떻게 하나요?
------
언제나 부모님집에 있다가 이번엔 AIRBNB나 호텔로 가려고 하는데
아무리 생각해도 둘다 장단점이 있는데
너무 고민됩니다
예1) 강남 호텔 하룻밤 150-200불 곱하기 30일 = 6000불
코인런쥬리, 청소해줌, 식사가능, 운동실
예2) 에어비앤비 2000-3000불
청소 알아서, 드라이기가 보통 없더라구요
2-3주를 고민중인데ㅋㅋㅋ 결정장애인가요? 가성비를 보면 에어비앤비로 가야되는게 맞는거죠?
버짓은 6000-7000불까지는 쓸 의향은 있긴합니다 어드벤티지가 있다면요
친구가 최근 강남 노보텔에 한달 3,000불 정도에 지냈다고 들었습니다. 장기 숙박으로 호텔에 직접 연락해 보면 딜이 있다고 하더군요. 호텔을 선호하시면 직접 컨택을 해보시는 것도 옵션이 될것 같습니다
https://www.livinginhotel.com/ 여기 한번 둘러보시고요, 여기 나온 호텔들이 장기 숙박시 할인혜택이 있으니 호텔로 직접 컨택해서 가격도 받아보세요.
호텔의삶에선 호텔에따라 조식부페 쿠폰이 몇개 제공되기도 하니 잘 비교해보고 결정하세요.
윗분들이 말씀하신것처럼 호텔에 직접 연락해보셔서서, 네고해보시는걸 추천드려요. 저도 11월에 한국가는데 호텔이랑 네고해서 하루에 15만원으로 해준다고해서 선택했어요.
에어비엔비같은데보단 호텔이 여러가지로 편하죠. 분쟁의 소지도 없구요. 혹시 아침주는 호텔 티어 있으시면, 그런 호텔 위주로 며칠씩(?) 바꿔가면서 묵는것도 지겹지않고 괜찮을거에요. 한군데 정했다가 맘에 안들면 30일내내 찝찝하니까요.
코인 빨래방 동네마다 있지 않을까요
Le collective Seoul Seocho 강력추천합니다. 아고다 통해서 Premier Suite B를 8박에 $750에 묵었습니다. 취사 가능하고 세탁기 있고 사흘에 한번꼴로 청소해줍니다. 심지어 스타일러도 있습니다. 남부터미널에서 5분 거리고요. 거실이 따로 있어 호텔과는 비교할수없는 편안함이 있습니다 (서울에 있는 호텔방이 무척 작습니다). 아고다는 취소 가능하니 쿠폰 끼고 예약하시고 계속 지켜보다 가격 낮아지면 취소하고 다시 예약하시면 됩니다.
누구 집에 놀러간 느낌이네요ㅎㅎ
저도 여기 찾아봤었는데 주변이 너무 모텔촌 같아서 아이들과 가기 꺼려져서 패스 했는데 괜찮은가요?
여기는 정말 좋아보이긴 하지만 아무리 찾아봐도 패밀리 룸은 예약 가능한 날짜가 안 나오네요. 심지어 내년 초 비수기스러운 날 평일 2박 3일로 해도 없어요.
어떤 이유에서인지는 모르겠지만 8/31까지만 예약이 열려있는듯합니다.
https://urbanstay.co.kr/lecollective_SeoulSACSignity
전화로 네고가 힐튼 가든인이나 신라 스테이같은 브랜드 호텔도 가능한가요?
다 됩니다.
다만 힐튼 같은 글로벌 브랜드는 오히려 홈페이지 행사가가 더 쌀 수 있어서 문의해서 비교해보세요. 신라스테이는 항상 직접 컨택해서 하는게 더 쌌었고요.
강남에서 에어비앤비 햇었는데T.T 너무후회했어요. 너무 좁고, 불편하고 생각보다 주인이랑 얘기해서 요청하는것도 호텔과 달리 껄끄럽다고(?)해야하나 불편하더라구요. 수건..휴지..이런것도.. 성수기여서 가격차이가 좀 나서 비앤비한건데 호텔할껄 했습니다.. ㅠㅠ후기좋아서 믿고갔지만... 침대삐걱거리는것도불편하고..차원이다르더라고요ㅠㅠㅠㅠㅠ 딱 하나 좋았던건 위치 말곤 진짜 메리트없었어요 호텔 장기투숙 딜 있다면 찾아볼것같아요 저는 그걸몰랐네요 아 코인빨래방 진짜좋더라고요 요즘 진짜잘되어있어요~!
호텔로 가야겠네요ㅜㅜ 어설픈 에어비앤비 갔다가 사진에 속아서 큰일 날것 같아요
몇년전 한국에 장기출장 갈일이 있어서 각각 JW marriott 와 여의도 conrad 에서 1-2달 머문적이 있었습니다. 전화해서 sales department 와 연결해 달라고 해서 장기투숙한다고 하시면 그때 당시 일반 가격의 10-15% 싸게 그리고, 2인까지 아침조식+club lounge (그때 hilton 은 티어가 없었을때) 포함해서 받은적이 있습니다. 한번 전화하셔서 문의해보는것도 좋으실거 같네요.
티어 있으시면 무조건 호텔입니다. 아, 티어 없어도 전 호텔 추천이긴해요. 에어비엔비 생각보다 좁고 분쟁이 있을수가 있어요.. 무엇보다 여행인데 청소까지 하고나가야하는 수고는 없어야죠!
전 티어있고 프로모도 있었어서 이번에 jw marriott seoul에서 지냈는데 너무 만족스러웠어요. 라운지 있는 호텔을 사알짝 추천드리긴해요, 너무 편한부분이 많더라고요
요즘 고메리/동메리 포인트 차감율이 조선팰리스보다 높을때도 있던데, 몇포인트에 묵으셨나요? 티어혜택받으신것도 나눠주시면 좋을것 같아요.
요즘 호텔들이 티어혜택도 자주 바꿔서, 사우나/조식/라운지엑세스에 대한 정책의 업데이트가 절실히 필요합니다.
저는 air bnb 좋았습니다. 강남역 부근 오피스 텔이 였는데, 가격도 괜찮았고, 유닛네에 부엌, 세탁기 등이 있어 편리 했습니다.
IHG point 100% bonus 줄때 구매하셔서 Voco gangnam가시면 100불대 초반에, 세탁실/주방까지 해결되고 다이아시면 조식까지 해결되니 좋을것 같네요.
저는 한국에 갈때 미국에서 쓰는 세탁볼세제도 가져가고 드라이 종이도 가져가서
호텔 세탁실을 이용하거나
코인 세탁방을 이용해요
한국은 모든것이 잘 되어 있으니 걱정 안 하셔도 되요
대신 세탁볼이나 드라이종이는 좀 비싸서요.
가성비는 레지던스가 제일 좋은것 같아요. 근데 빈방 찾기가 힘들어요
코트야드 메리엇 계열에는 세탁실이 있었던것 같아요
전 개인적으로 에어비앤비 불호이지만, 지난 한국여행때 저희 부모님집 도보로 3-5분 거리에 에어비앤비가 있길래 거길 예약했습니다. 그래서 부모님 집에서 세탁도 다 했구요. 다행히 주인분들도 좋고 집도 사용할 만 해서 앞으로 한국 방문시엔 그곳을 또 이용하려구요.
저는 오라카이 청계산 호텔에서 일주일정도 머물렀어요. 신분당선 청계산입구역하고 바로 옆에 있어서 강남쪽으로 가기 편했어요.
사우나도 있고 편의점도 호텔내에 있고 일리커피숍도 1층에 있었구요. 청계산도 가기도 좋았구요. 아마 오랫동안 있다고 하면 할인도 해줄거 같아요.
지하에 코인 세탁실도 있어서 편리했어요.
한 달 동안 어떠셨나요? (후기가 궁금해서요..)
저는 내년 초에 P2 하고 8개월 된 아기랑 한 달 정도 놀러 가는데, 티어 없이 포인트로 IHG/하얏트 갈까 말까 고민 중이네요. 작년에는 에어비엔비로 강남 오피스텔에 머물렀는데, 가격도 비싸고 해서 고민 중이네요.
요즘 삼삼엠투 많이들 쓰더라고요. 1주일 단위 계약이긴 한데, 저도 부산 열흘 일정인네 에어비앤비보다 훨씬 저렴해서 걍 2주 예약했습니다
댓글 [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