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질문-기타]
2024 폭스바겐 아틀라스 SE with tech 질문

굿라이프 | 2024.03.23 10:58:14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업데이트] 아래 두 딜러 말고 몇 군데를 더 찾다보니 좀 더 괜찮아 보이는 딜이 있어 아래와 같이 마무리했습니다.

인터넷 상 Initial discount가 다른 곳에 비해 좀 더 커서, 제가 맘에 드는 모델을 꼭 찍어 얘기했더니, 전화 통화를 요구하지도 않고 깔끔하게 아래와 같이 진행되었습니다.

좀 귀찮긴 해도 확실히 딜러 여러군데를 찾아보고 연락해보는 게 좋은 딜의 지름길이라는 걸 확실히 느꼈습니다.
 

Final deal) 제가 원하는 black interior + captain's chair

 -MSRP; 46,996

 -total saving; -4745

 -total sales price; 42251

 

+ processing fee, tax, non-tax fee

 

Trade in 도 Carvana에서 일단 온라인으로 받은 estimate을 제시한 후 어느 정도 해줄 수 있냐 했더니, 자체 중고차 appraisal system에 사진 올리고 몇가지 질문 답한 후 Carvana estimate과 거의 비슷하게 맞춰주어 trade in도 해결되었습니다. 로컬 딜러 보다는 무려 3000불을 더 제시하더군요. 

 

제가 사는 곳에서 약 3시간 떨어진 딜러인데, 'We deliver!' 라는 광고문구에 혹시나 해서 중간에서 만날 수 있냐하니, 흔쾌히 동의해서 1시간 반 운전해서 업어왔습니다.

사는 곳 외에 지역 딜러에서 차구입하시는 분들은 deliver해 주는 지 문의해보시는 것도 도움될 듯 합니다.

 

도움주신 분들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마일모아에서 항상 도움 많이 받고 있는 굿라이프입니다.

제가 신차 구입 고민 중인데 제 경험이 다른 분들께 도움이 될까하여 그리고 조언을 좀 구하고 싶어 글을 올립니다.

 

저희는 P3 스포츠 토너먼트 일정으로 주말마다 편도 2시간-3시간 거리 장거리 운전을 종종 하는 편인데, 아이가 점점 크고 해서 공간이 좀 넓은 3-row SUV를 고려하고 있었습니다. Pilot, Palisade, CX90, Q7, Atlas 등을 모두 시승해보았는데, 승차감이나 외관이 저는 Atlas가 가장 맘에 들더군요.

VW의 수리 유지비가 좀 마음에 걸리긴 하지만, 그래도 매일매일 타는 차인데 가장 끌리는 차를 사는 게 좋겠다 싶어, 가성비가 가장 괜찮다고 하는 Atlas SE with Tech로 보고 있습니다.

 

PA 지역 거주인데, local dealer에서 시승해보고, 가격 discount를 문의했는데 크게 기본 listing외에는 discount를 해줄 생각이 없는 모양이고 하필 제가 원하는 색상도 없습니다.

아무래도 가격 deal은 dealer가 많은 DMV지역에서 하는 게 좋을 것 같아,

Maryland 지역 몇 군데 Dealer에게 연락해서 text 및 email로 딜 중입니다 (제가 사는 곳에서 운전으로 편도 약 2-3시간인데 뭐 저는 크게 상관없습니다^^). 

마침 이번 달에 1.9% APR special financing이 있어 다음 주중으로 deal을 마무리할까 합니다 (몇 군데는 4월말까지라고 하는데 이건 dealer마다 좀 차이가 있네요).

 

제가 원하는 색상의 거의 동일한 옵션의 차들에 대해 아래와 같은 견적을 받았습니다.

지난 몇년간 MSRP 로도 신차 사기 어렵다는 얘기를 게시판에서 종종 봐왔는데, 아래와 같이 요즘에는 discount가 꽤나 있는 것 같습니다. VW에 한정된 것 같기도 하지만요.

제 질문은...

 

1. best deal은 아래 두가지인데, 혹시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의견을 공유해주실 수 있을까요? 

 

deal 1) 제가 원하는 black interior

 -MSRP; 46,576

 -total saving; -3000

 - total sales price; 43576

 - processing fee; 500

 - PA tax: 2644

 - non-tax fee; 361

 - final price; 47081

 

deal 2) 제가 비선호하는 Beige interior (아무래도 때를 더 많이 탈 듯 한데, 가격이 확실히 더 좋아서 아래 옵션도 고려중입니다 ㅠㅠ)

 -MSRP 46029

 -Total saving; 4029

 - Total sales price; 42000

 - processing fee; 500

 - PA tax: 2520

 - non-tax fee; 0

 - final price; 45020

 

 

2. 이렇게 운전해서 2-3시간 떨어지 곳 dealer들과 deal을 해야할 땐 일단 OTD로 deal을 하고 가서 최종 사인하면 될까요? 혹시나 갔다가 그 모델이 팔렸다고 발뺌하는 경우가 있을까 약간 걱정되는데, 혹시 이런 경우에 제가 조심해야 할 것이 무엇이 있을까요?  deal 2는 e-document사인이 가능해서 재고만 확실하다면 미리 사인을 하고 가는 것도 방법일 듯 합니다. 물론 실제로 살 차를 시승도 해보지 않고 덜컥 사야하는 어려움도 있지만, 이전 차인 CX5도 전화로 사인하고 1시간 거리 딜러에서 딜리버리 받았는데, 다행히도(?) 크게 문제는 없었습니다.

 

3. 현재 타고 있는 차도 Trade in 도 할 예정입니다. 아직 dealer에게는 이야기 하진 않았지만요. 일단 가격 네고가 되면 trade in value estimate을 받으려고 하는데, dealer가 멀리 떨어진 곳이어서 이것도 어떻게 해야할 지 좀 고민이네요. 혹시 비슷한 경우에 trade in을 한 경험이 있으시면 공유부탁드릴 수 있을까요? local Mazda에서 trade in value는 받아둔 상태입니다 ($10,500).

 

deal이 진행되는 대로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혹시 VW atlas 고려중이신 분들께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14]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20,558] 분류

쓰기
1 / 1028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