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여행기]
2024 논산 딸기축제

svbuddy | 2024.03.24 05:14:26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2024.03.21 (목)

 

탑정호로 유명한 논산에서 매년 열리는 딸기축제, 올해는 2024.03.21(목) - 24(일) 사이 논산 시민운동장에서 개최되었다. 봄이 되어 딸기철이 되었지만 요즘 과일가격이 금값이라 맘껏 먹기 힘들다. 딸기축제기간에는 조금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희망과 함께 논산으로 향한다.

 

▼ 논산에 가게되면 항상 들리는 음식점. 대왕 돈까스와 메밀국수로 유명한 곳인데, 평소보다 조금 늦게 도착했더니 (11:30) 벌써부터 대기인원이 장난이 아니다. 앞에 10팀이 있었지만, 좌석이 워낙 많고 대부분 음식을 먹자마자 일어서는 편이라 10여분만에 입장. 일 년 만에 다시 대한 음식이지만 맛은 여전하다. 아, 우리 동네에 분점이 하나 있었으면...

 

▼ 워낙 인파가 많이 몰리는 딸기축제여서 그런지 주차장이 별도로 마련되어 있고, 주차장부터 셔틀버스가 쉼없이 방문객을 실어 나른다. 축제장으로 가는 길에 딸기 모형 장식이 손님을 반긴다.

 

▼ 축제 첫날이라 그런지 생각보다 방문객이 그리 많아보이지 않는다. 논산 연무대 훈련병이 축제장 입구에서 경례를 붙이고 있다. 충성!

 

▼ 요즘 마켓에 가면 많이 보이는 킹스베리. 딸기 한개가 자두보다 크다.

 

 

▼ 킹스베리보다 조금 작은 설향, 행사장에서 볼 수 있는 딸기 종류는 킹스베리, 설향, 비타베리 3종류인데 대부분 상점에서 같은 가격으로 구매가 가능했다.

 

▼ 딸기축제에는 딸기만 판매하는 것이 아니라, 딸기를 이용한 먹거리와 상품들도 보인다.

 

▼ 어린이 손님을 위한 꼬마기차도 보이고.

 

▼ 방문객을 위한 각종 행사도 진행되고 있었다. 가수도 초청되고, 저녁에는 불꽃놀이와 레이저쇼까지 있다고 하는데, 너무 늦은 시간까지 머무를 수가 없어 아쉽지만 패스.

 

▼ 딸기 모양으로 만들어진 딸기 레스토랑. 음식은 별로.

 

▼ 킹스베리 1상자, 설향 2 상자 (각 1kg, 1만원) 구매. 마켓 절반 가격정도인 듯.

 

▼ 빨리 씻어서 딸기 시식 시작. 올해 첫 딸기 맛은, 합격입니다!

 

내년 딸기축제로 다시 만납시다.

댓글 [26]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3,247] 분류

쓰기
1 / 163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