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질문-기타]
Recruiter 통해서 이직이나 직장을 잡으신 분들 많이 계신가요?

코코볼 | 2024.03.27 11:40:38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짧게 업데이트를 하자면, 리크루터와 통화를 했습니다. 알려주신 대로 사인하기 전에 목록을 보고 싶다고 말했고, 알려준 곳들 중에 크게 관심 있는 곳은 없었습니다. 회사 연락처를 어떻게 알게 되었는지에 대해서는 얼버무리는 것이 좀 수상하더군요. 알아보니 HR에 연락한것이 아니라 제 오피스 연락처 (보통 행정직원이 받아서 포워딩을 해줍니다.)로 연락을 했더라고요. 리쿠르터 이야기를 포함해 자세하게 물어보진 못했어요.. 얘기가 돌수 있어서요 ㅠㅠ

 

그래도 이번 일을 통해 주변 회사에 대해 이직 관련해서 공부가 좀 되었습니다. 다시 한번 답글 주신 분들 모두 감사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얼마 전 회사 전화번호로 모르는 연락처에게서 연락이 와서 받지 않았는데, 문자와 보이스메일을 남겼더라고요.

 

확인해 보니, 본인은 Blue Signal Search라는 회사의 Recruiter인데 LinkedIn 에 나와있는 제 회사로 전화를 해서 제 개인 회사 연락처를 받아 연락했다고 하더라고요.

 

Recruiter의 회사는 Blue Signal Search라는 곳인데, 저는 잘 모르는 곳입니다. 구글, Indeed, Glassdoor에서 검색을 해보니 평은 좋은 회사 같아 보입니다.

 

첫 직장을 잡고 한 번도 이직을 심각하게 고려해 본 적은 없는데, 이렇게 연락을 받으니까 궁금증이 좀 생기더라고요.

 

Recruiter와 통화를 한 번 했는데, 제 이력서와 계약서에 사인을 해서 보내달라고 합니다. 보내준 계약서 (eSign PDF form) 내용은 통상적인 것처럼 보이고, 보내준 이메일 도메인도 해당 회사 것인 걸 확인했습니다.

 

혹시 이런 방식으로 Recruiter를 통해 면접을 해보셨거나 실제로 직장을 잡거나 이직을 하신 분들이 많이 계신가요?  혹시 진행을 한다면 주의해야 하는 것이 있을까요?

 

제가 아직 이직 경험도 없고 이런 연락을 받으면 항상 무시를 하고 연락을 하지 않았는데, 이번 Recruiter는 상당히 적극적이고 친절하네요. 

 

댓글 [14]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20,551] 분류

쓰기
1 / 1028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