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질문-호텔]
Expedia 호텔 환불 거부. 도움 부탁드려요..

러빙군 | 2024.04.03 04:47:01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안녕하세요,

 

제가 지금 조금 억울한 상황이어서 도움을 구하고자 글을 남깁니다.

 

최근에 이집트에 여행을 갈 일이 있어서, expedia를 통해 아래 조건으로 호텔을 2박 (2/8~10) 예약했습니다.

 

Cancellations or changes made before 6:00pm (property local time) on Feb 8, 2024 or no-shows are subject to a property fee equal to the first night's rate plus taxes and fees.

 

cancellation.jpg

 

그러나 여행 중에 동행이 몸이 안좋아져서, 호텔에 가지 못하게 되었습니다.

medical condition이 상황인지라 혹시 1st night fee가 waive 되는지 급히 문의하였고,

뒤늦게 당일에 waive는 불가하다고 답이 왔습니다. 그리고 저는 위 예약 condition에 따라 취소를 하나 no show 나 같으니 그냥 no show를 했습니다. (워낙 정신없는 와중이기도 했고요)

 

그리고 돌아왔는데, 1st night fee 를 제외한 금액에 대한 환불이 안들어와서 문의를 하니 처음 들어보는 규정(no show시 100% penalty)을 얘기하며 환불이 어렵다고만 안내가 계속 왔습니다.

너무 모든 화면에 명확하게 환불이 가능한 것으로 나오는데, 계속 안된다고 하니 정말 그냥 쉽게 풀릴 줄 알고 card dispute까지 걸었는데요...

 

정말 어이없게도 카드사까지 그냥 Expedia의 internal screenshot과 제 당시 예약 화면이라는 캡쳐만 믿고 제 dispute를 거절했습니다.

(화질이 뭐 알아볼 수도 없는데 밑에 보면 그렇게 적혀있긴 하네요;;)

 

internal.jpg

 

너무나 명확히 booking confirmation email (이미지를 올리면 스압이 될 것 같아서 email 파일명으로 첨부했습니다.) 이나 지금 예약화면에도 조회되는 조건이 있는데.. 이게 말이되나 싶네요.

 

다시 급하게 Amex에 강하게 얘기를 해보았으나, 마찬가지 결론이 났고.. 다시 또 하려다가 어차피 같은 결론일 것 같아서 혹시 마모 지성인 분들의 의견이 궁금해서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제가 이 상황에서 어떤 조치를 취할 수 있을까요?

진짜 이 정도면 언론에 제보하고 법적으로도 가야하는거 아닌가 싶을 정도로 괘씸한데.. 돈도 못 돌려받고 있는게 너무 억울하네요ㅠㅠ

(어찌보면 그렇게 큰 돈은 아니지만.. 진짜 이해가 안돼요ㅠㅠㅠ)

첨부 [3]

댓글 [27]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5,171] 분류

쓰기
1 / 259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