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후기-발권-예약]
2025년 1-2월 한국 왕복 발권후기

카라멜마끼아또 | 2024.04.08 12:52:49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안녕하세요 마모님들. 알라스카 마일리지 프로그램 개정후 발권후기는 아직 많이 없는것 같아서 도움이 되실까싶어서 제 한국행 발권후기를 이렇게 글남겨봅니다.

 

JFK to HND:

- AA 마일로 JAL Business 두장 예약 (60,000 miles each)

- 이미 많은 글들이 있어서 발권 디테일은 생략 하도록 하겠습니다. 

-  사는곳은 IAD공항인데 IAD에서는 AA 비지니스만 종종나오고 시간이 길어서 JFK로 렌트카로 이동후 탑승하려는 계획이 있습니다. 연결편 옵션도 아직 고려하고 있으나 현재 6개월된 아기가 있어서 렌트카로 JFK이동으로 기울고 있네요. 

 

HND/NRT to 청주:

- 생소한 루트이실텐데요. 저는 부모님댁이 청주라는 도시입니다. 항상 인천공항에서 리무진 혹은 부모님이 픽업을 나와주셨는데 (편도 2.5hr 소요). 이번겨울 청주국제공항에 일본 노선들이 생겨서 일본에서 가족들과 여행후 다같이 청주로 돌아갈 계획입니다.

- 현재로선 Tokyo (Tway and Aero K), Osaka (Aero K), Fukuoka (Tway)노선이 운행 하고있습니다. Aero K (에어로케이)라는 신생항공사는 청주를 기반으로한 저가항공입니다. 좌석도 넓지않고 의자도 푹신하지 않지만 가까운 일본은 나쁘지 않았습니다.

- 실제 작년겨울 부모님찬스로 아기를 맞기고 후쿠오카와 오사카를 다녀왔는데요 (언제 이런기회가 또 올까싶어서...) 에어로케이 승무원분들도 친절하고 저는 좋았습니다.

 

ICN to IAD:

- Alaska 마일로 P2는 비지니스 (75k+$52) 저는 이코노미 ($37.5k+$52)를 발권했습니다.

- 마일도 부족했지만 대한항공 비지니스는 한석 밖에 안나오더라구요.

- 저는 출장으로 쌓인 마일이었어서 고스트표에대한 위험이 없었으나 그래도 재미삼아 다들 많이 하시는 Airfrance에서 같은날 표를 검색했는데 신기하게도 비지니스는 나오지 않더라구요? 제가 알기론 나와야 고스트가 아닌걸로 알고있었는데 알라스카에서 무사히 발권이 가능했습니다. 대한항공에서 추가해서 좌석지정도 다 가능했구요.

 

어렵지 않은 발권이었으나 혹시나 도움이 되실까 올려봅니다.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1,224] 분류

쓰기
1 / 62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