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질문-기타]
무보험 운전자(차량)이 뒤에서 제 차를 박았습니다. 폴리스 리포트 받았고, 그 다음은 어떻게 해야할까요?

발걸음 | 2024.04.12 22:08:24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안녕하세요, 평소에 마모에서 교통사고 처리 후기글들을 많이 본 것 같은데, 막상 제가 사고 당하니 뭘 어떻게 해야할지 잘 생각이 정리가 안되네요.

마모글들을 찾아보기 전에 먼저 질문 남깁니다.

 

간단한 상황: 4인가족 차에 탑승해있었고 정차한 상황에서 뒤에서 차가 박음 (상대방 과실).

범퍼 스크래치 나고 찌그러지고 일부 빠짐. 트렁크 문 일부 스크래치. 허리 등 통증 일부 있으나 외관상 다친 곳은 없음.

무보험/면허증만료 된 만 18세 이하 어린 운전자 였고, 폴리스 리포트 받음.

Lemonade 보험 가지고 있고, 앱에서 자동으로 사고 감지하여 사고난 것을 알림. Uninsured driver - property damage $250 디덕터블 가지고 있음.

 

(수정) 이 후 어떻게 해야할까요? 지역은 일리노이 시카고 주변입니다.

일단 보험회사에 사고 리포트는 했습니다. 주말이라 claim 리뷰가 오래걸릴 수 도 있다고 하네요.

- 댓글에 남겨주신 조언들 보고, 변호사를 열심히 찾아보고 있습니다. 혹시 비슷한 지역에서 교통 변호사통해서 교통사고 처리해보신 분 계실까요?

- 하루 지나니 저 포함 가족들 허리, 등, 목 통증이 있네요. 건강보험은 HMO이고 부부 주치의, 아이들 주치의 각각 따로 있습니다.

   차사고 난 경우에도 주치의 통해서 '차사고 났고 어디어디가 아프다' 하고 레퍼 받고 병원가면되나요? 아니면 다른 방식으로 병원가야하나요?

   이 경우 청구되는 비용을 건강보험(HMO)로 처리해야하는지, 자동차 보험 항목으로 처리해야하는지요?(Medical payments 항목은 적게 들었습니다 $2k/person)

- 4월말에 자동차 보험 옮기려고 했습니다. 클레임 건이 있을 경우 보험료가 많이 오를까요? 이 것은 일단 신경쓰지 않기로..

 

자세한 상황: 

빨간불 및 교통체증이 있는 상황에서 정차 하고 있던 중, 뒤에서 차가 박았습니다.

차에는 4인 가족 (어린이 2명 포함) 타 있었습니다. 외관상 다친 곳은 없지만, 운전석에서도 큰 충격이 느껴진만큼, 뒷자석 아이들도 큰 충격을 느꼈고, 둘째는 심하게 울다가 겨우 진정됐습니다. 범퍼 및 트렁크 문 스크래치 및 찌그러짐 및 범퍼가 밀리면서 빠졌습니다.

사고 후 상대방 차량 제 차량 동영상 및 사진 촬영 했고, 911 리포트 후, 상대방 운전면허증 찍었습니다.

만18세 운전자였고 지금 정신차리고 보니 면허증 만료가 이미 올해 1월에 됐네요..

보험증은 소지 않았고 자신 어머니에게 보험증이 있고 지금 오고 있다고 했습니다. 하지만 결국 운전자 어머니도 보험증 없었고, 남편이 가지고 있다고 전화한다고 했는데 결국 남편도 없었습니다.

경찰이 와서 신분증 조사 후 리포트 카드 줬고, 상대방이 보험이 없기 때문에 더이상 해줄 수 있는 것은 없다고 했습니다. 내 보험으로 처리하던지, 상대방과 합의해서 캐쉬를 받던지 알아서 하라고 했습니다.

경찰이 상대방 운전자에게 티켓 줬고, 듣기로는 몇월 며칠에 코트에 출석해야한다고 했습니다.

경찰이 티켓 주기 전에 상대방의 형이 왔고, 상대방의 형과 연락처를 주고 받고 헤어졌습니다.

 

감정적인 부분?

운전자는 사과했으나, 뒤이어 온 어머니라는 분은 별거아닌 minor한 crash다, $300 정도 주면 될까?, 별거 아니네 보험으로 처리하게?, 남편이 메카닉이니까 메카닉이 샵 소개해줄 수 있다 등을 얘기하며, 별거 아니라는 식으로 계속 이야기해서 기분이 좋지 않았습니다. 현금 준다는 소리는 기분도 좋지않고 생각이 필요해서 일단 생각해보긴 하는데 보험회사에 먼저 연락해봐야할 것 같다고 했습니다. 어린 아이들이 크게 다쳤을 수도 있다는 생각에 저런 반응을 보이니 저와 배우자 모두 기분이 매우 좋지 않았습니다.

무보험 차량과 사고나명 정말 똥밟은거라던데, 한국과 미국에서 사고 난게 처음이라 어디서부터 뭘 어떻게 해야할지 생각 정리가 안되네요..

댓글 [38]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20,562] 분류

쓰기
1 / 1029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