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정보-기타]
허리의 통증을 유발하는것은 같은 자세로 계속 앉아있는것이지 나쁜 자세가 아니다?

마천루 | 2024.04.13 13:35:34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최근 디스크의 영향인지 허리쪽이 근육통과 다르게 저릿저릿해져서 피지컬 테라피를 다녀왔습니다.

거기서 테라피스트랑 자세 관련된 이야기를 많이 했는데, 놀랍게도 특정 자세가 허리 건강에 안 좋다는 연구결과는 없다고 합니다.

의자에 기대 앉는(slouched sitting)자세등이 허리 건강에 악 영향을 준다라는 이야기를 많이 들어서 저도 그런줄 알고 지냈는데, 어떤 자세로 오래 앉아있냐 보다는 한 자세로 오래 앉아 있는게 문제라고 합니다.

그래서 논문을 몇개 찾아보니 들은데로 자세와 관련된 논문은 찾기 어렵고 (MDPI논문들은 제외하였습니다) prolonged sitting이 문제라는 논문이 많더군요.

특히 잠깐씩 기대 앉는등에서는 큰 영향이 없다고 합니다(https://www.sciencedirect.com/science/article/pii/S0966636218306015?casa_token=MENcNdSOeQ0AAAAA:zCUzN32z8cacFWi6W2YckyIHGQTPa1nE3X-bsEOkkPseEF4gBfX0katOT7QkyJl--wPktot-cDE)

 

마모에도 오래 앉아 계시는 분들 많을텐데 주기적으로 자세를 바꿔 앉기를 추천 드립니다. 

 

ps. 저도 여태 알던 지식과 너무 달라서, 의도적으로 삐딱하게 앉기 보다는, 그렇게 앉는것에 스트레스를 덜 받아도 되겠구나 정도로 생가하고 있습니다.

+ 전 의사/테라피스트가 아닙니다. 그냥 이런 이야기를 하는 테라피스트도 있어서 저 사람을 그걸 공유하고 싶어하는구나 정도로 받아들여주심 좋을듯합니다.  

댓글 [11]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7,937] 분류

쓰기
1 / 397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