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잡담]
‘당신이 가장 좋아했던 차는 무엇인가요?’

야생마 | 2024.04.15 23:03:45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안녕하세요,

 

눈팅만 하다 저번에 새로운 멤버를 받아주신다는 소리 듣고 부리나케 뛰어와 가입한 야생마 상훈이형 사랑해 라고 합니다. 아 나도 드디어 마모인이 되었구나라는 벅찬 마음도 잠시, 바쁜 일상에 잊고 살던 마모가 생각이 나 이렇게 헐레벌떡 찾아왔습니다.

 

첫 게시글인데 어떤 글을 써 볼까 하다가 제가 가장 즐기는 주제 ‘차'에 대해 나눠볼까 합니다. 나의 속을 따뜻하게 데워주는 그 차가 아니라 나의 마음을 뜨겁게 해주는, 그리고 가본 적 없는 그곳으로 나를 데려다 줄 loyal friend, 바로 그 차 입니다.

 

저는 차를 참 좋아합니다만 왜 그럴까에 대해서는 깊게 고민해 본적이 없어요. 본능일까요? 아니면 살다보니 뭐 그냥저냥 그렇게 된걸까요? 하긴 저는 어릴때부터 가는 문방구마다 부모님한테 4000원짜리 태엽달린 자동차 장난감을 그렇게 사달라고 징징거렸더랬습니다 ㅋㅋ  저는 친구들이 가져오는 울트라맨, 썬가드등의 로봇에는 전혀 관심이 없었습니다. 그냥 자동차라는것에 푹 빠져 어릴때부터 정신 못차리고 동네 모든차를 외우고 뭐 그랬었습니다ㅋㅋ 지금 와서 봐도 환자구나. 친구들도 그런 저를 보며 ‘니는 참 별난놈이다' 라는 말을 아직도 하고 있습니다.

 

어릴때 아버지가 타시던 에스페로, 작은 할아버지께서 모시던 프린스, 외삼촌이 타시던 프레스토, 캐피탈. 이런 차들을 보다 중2에 미국에 온 후 저는 충격을 받았습니다. 한국 촌에서 온 저는 ‘아니 뭔 차가 이렇게 크단 말이고? 용달 트럭은 왤케 많은거지?’ F-150나 Ram 트럭을 저는 개인용이라고 절대 생각할 수 없었습니다. 어렴풋이 알고는 있었지만 미국을 오니 생각보다 더 다양한 차들이 많더군요. 브랜드 뿐 아니라 종류, 뚜따, 양카, 지프차, 8기통 머슬카, 하이브리드, 쿱(쿠페), 핫로드, 40년대 클래식카. 색깔도 가지각색입니다. 노란색부터 오렌지색, 국방색, 펄… 이나라는 뭔 놈의 물건들이 다 엑스엑스엑스라지?

 

우물속 개구리라는 말은 딱 저를 지칭하는 말이었습니다. 같이 사는 자유분방한 사촌들은 어리버리하는 저를 JDM이라는 세계로 끌고갔습니다. 미국 온지 6개월만에 저는 듣도보도 못한 신기한 차를 처음 경험했습니다. 사촌형이 스바루라는 차를 샀다고 해서 뭔가 싶어 내려가 보니 동글동글하게 생긴, 뒤에 신기하게 달린 다리까지, 심하게 눞혀놓은, 현대 티뷰론 터뷸런스같이 생긴 차가 있지 뭡니까. 저는 나중에 이 차가 토요타 수프라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 차를 아껴가며 여친이랑 신나게 데이트하며 prom도 가고 하는 것 보고 신기했습니다. 오오 그럼 나도 저런차가 있으면 여친이 생기고 데이트도 할수 있겠구나 아아 ㅠㅠ 그러다 결국 대학을 가며 첫 차를 사고 16년이 지난 오늘까지 차를 묵상하며 그윽하게 생각하는 저를 보게 됩니다.

 

 

 

그런데 왜 이렇게 차를 좋아하는 걸까요? 본능과 같은 타고나는 것도 있겠지만 저는 8할이 내 사고와 라이프스타일 때문이라고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스트레스를 받으면 꼭 풀어야 했습니다. 친구들과 같이 놀던가, 게임을 한다던지 카운터스트라이크 헤드샷 하면 늘 끝에는 더 힘들고 더 스트레스를 받았습니다. 그냥 피곤해 진다는 말이 더 정확하겠네요. 차를 타고 나가면 그 순간 나의 길을 이끄는것은 내 차입니다. 나만의 방식으로 새로운 곳을 가고, 새로운 곳을 보고, 새로운 곳을 맡으며 새로운 곳에서 새 생각을 해줄 수 있는 나의 발. 홀로 고독을 즐겨하던 와이프 사랑해 제 성격이랑 딱 맞아 떨어지는 결론. 나만의 공간에서 내가 좋아하는 노래를 들으며, 선루프를 열고 달리는 한 여름밤의 여행.

 

 

그런데 말입니다. 곁에 사람들이 말하는 것처럼 제가 봐도 저는 참 특이합니다 ㅋㅋ 저는 남들과는 좀 다른 방식으로 차를 좋아합니다. 저는 새차는 좋아하지 않습니다. 돈이 있다면 그 돈으로 7년 이상 된 중고차를 산 후, 그 돈을 이용해 차를 관리하는데 씁니다. 하나하나 고쳐갈때마다 희열을 느낀다고 할까요. 그런 면에서 음악축제님은 제가 잃어버린 형님 같습니다 형 보고싶었어. Drive-by-wire와 같은 기계적이지 않은 차는 아무리 해도 흥미가 생기지 않았습니다 환자. 그리고 저는 스틱, 봉이 달린 차를 좋아합니다. 차와 하나되어 기계적으로 결합된, 그런 차를 좋아하는게 아닌가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제가 여태 타 왔던 애정했던 애마를 보시면 제 환자끼를 잘 아실거라고 생각합니다 ㅋㅋ

 

  • 첫차였던 04년식 혼다 시빅 Si 해치백 ‘나의 가장 까칠한던 첫사랑' 이었고 저랑 딱 5개월 같이 있었습니다 ㅋㅋ 5-speed였고 당시 4년밖에 되지 않은 나름 ‘쌔차' 였으나 vacuum leak을 포함에 문제가 많았던 차였고 이후에 중고차는 피하게 되는 결정적인 이유였습니다. 

 

  • 두번째였던 08년식 혼다 시빅 Si 세단은 제가 6년동안 10만 마일을 탄 제가 가장 애정했던 ‘함께해서 행복하고 늘 알콩달콩 했던 아련한' 차였습니다. 새차부터 관리해 문제도 없었고 8,300까지 올릴수 있는 rpm과 터지는 vtec이 매력적이었던 차였습니다. 두번의 사고때문에 눈물을 머금고 팔았으나 아직도 잊혀지지 않는 그런 차로 남아있습니다…

 

  • 닛산 새차를 산지 1년만에 되팔고 (새차인데 퀄리티가 개판도 이런 개판이) 도망쳐 정착했던 08년식 마쯔다 mx-5. 오픈에어링 하나만으로도 ‘잊을수 없는 짧지만 뜨거웠던 과거의 사랑'으로 마음 한켠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이 차도 6-speed 스틱이었고, 파워는 약해도 가벼워 정말 즐거웠더랬습니다. 다만, 어디 장보고 오면 옆좌석에 짐을 놔야 하는 트렁크는 장식... 싫은 말 하지 않으시는 저희 할머니께서 이 차를 보고 ‘이걸 차라고 타고 댕겨' 라는 말씀을 들었던 차였습니다ㅋㅋ

 

  • 결혼을 앞두고 도저히 오픈카를 킵 할수 없어 7년을 함께할 아큐라 ZDX 라는 차로 갈아탔습니다. 2010년부터 2013년까지 약 6,300여대정도만 만든 가격때메 폭망한 희귀 모델이었습니다. 오토 트랜스미션이었음에도 제가 좋아라 했던 차였구요. 오픈타 카다 온전히 5명이 탈수 있는 차라 사람 사는 것 같다고 느낀 차였습니다. 단 이차는 뒷자리에 부모님 태우면 욕먹기 딱인게 요즘 나오는 모델 y, 혹은 bmw x4, 전설의 쌍용 액티언처럼 쿠페형 SUV였구요, 오히려 천장은 더 낮았습니다. 친구들은 늘 타며 내리며 머리로 종을 치며 저에게 사랑스런 말을 해줬더랬죠ㅋㅋ 엔진 오일도 많이 먹고 브레이크 교체시기도 빨랐던 단점도 있었지만 아직 저희가족과 함께 있다는 건 그만큼 애정하는 차라 그런게 아닐까 합니다.

 

  • 첫사랑을 잊지못해 코비드 시절 친구랑 동부 버지니아 여행가서 데려온 03년식 시빅 Si. 그차는 저에게 3년이라는 추억과 76%라는 투자대비 수익을 남겨주고 떠났습니다 모든걸 나눠주고 가는 니뮤ㅠ. 이제는 뒷자리에 아기를 태워야 하는 임무가 생겼기 때문에 07년식 혼다 어코드 6기통 세단으로 가게 됩니다. 이차는 초 희귀모델인데 6기통에 세단으로 6-speed는 2007년 기준으로 300여대밖에 생산하지 않았다고 끼워맞추기 합니다. 매물 뜨자마자 미네소타까지 날아가 데려왔습니다. 녹도 없고 상태가 참 좋았습니다. Vtec 쏘는 맛도 있고 재미있고 편안한데 이전 4기통에 비해 연비는 어쩔수 없나봅니다...

 

 

서른 중반이 넘어 이래저래 여러 제약이 생기는 가운데에도 차라는 장난감에 눈이 가는걸 보면 저는 아직도 어린 애인가 봅니다. 와이프 등짝 스매싱 가운데에서도 꾸준히 다음차를 알아보고 있습니다. 살수 있을지는 모르겠으나 꿈이 있어야 그 미래도 어느정도 수렴하지 않을까라고 자위해 봅니다.

 

  • AP1, 소위 전기형으로도 불리는 02-03년 혼다 s2000은 늘 제가 생각하던 꿈 속 주인공이었더랬습니다ㅋㅋ 제가 좋아하는 혼다/JDM계 전설입니다. 특히 9,000rpm까지 쏠수 있는 엔진은 참으로 명기입니다. 오오  다만 어디 타고 나갔다 주차 잘 못하면 털린다는 점이 부담스럽고 너무 하드코어하다는 점이 부담되네요. 아시는 분은 잘 아시겠지만 별명이 과부제조기라… 와이프 사랑해

 

  • 987.2, 후기형 09-12년식 포르쉐 박스터/카이맨 기본형. 스틱으로 기본형은 의외로 잔고장도 없고 메츠거 엔진 탈피 이후 엔진 스크래치현상, IMS현상들이 거의 일어나지 않는, 기계적으로 보면 가장 이상적이고 완벽한 차라는 점에서 끌리게 됩니다. 다만 곁에 누가 많이 타고 있지 않아 참고할만한 부분이 없고, 고장이 나면 감수해야 할 부분이 많다..정도가 되겠네요.

 

  • 이상하게 제가 별로 선호하지 않는 8기통 오토매틱인데요, 2세대 R171 벤츠 SLK55 AMG입니다. 저는 아직도 왜 이차가 끌리는지 모르겠습니다. 예전 사회 초년병 시절 친구 형이 태워줬던 딱 한번, 그 경험이 잊혀지지 않아 그런걸까 싶습니다. 로데오 울음소리같던 미친 8기통소리 하나만으로 꿈 꾸기 딱 좋은 차라고 생각합니다. 의외로 올드스쿨 8기통이라 관리만 잘 하면 기계적으로 잔고장이 크게 많다고는 하지 않네요. 단 오토기어박스가 약점입니다. 

 

 

그냥 자기가 좋아하는 차에 대해 장황하고도 겁나 정성스럽게 쓰는구나 라고 생각하실수도 있지만 깊이 생각하지 않고 많은 분들이 부담없이 읽어볼 만한 주제에 대해 고민하다 써 봤습니다 ㅋㅋ

 

‘차를 좋아하는 당신은 무엇 때문에 그렇게 좋아하시나요?’

‘당신이 가장 좋아했던 차는 무엇인가요?’

 

‘당신도 환자입니까?’

 

 

by 야생마

 

댓글 [147]

‹ 이전 2 / 2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15,306] 분류

쓰기
1 / 766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