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질문-기타]
석사: BU Computer Science vs UMD Data Science Masters

윈터러 | 2024.04.16 11:58:59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안녕하세요 한국에 있는 친한 동생이 유학을 오게되어 글을 올립니다! 이 친구가 요새 두 학교에 합격하였는데, 두 학교 모두 좋은학교라 고민중이랍니다. 제가 이쪽 분야에 대해 잘 모르는데, 혹시 컴공이나 데싸 부문에서 일하시는 분들 조언을 받을 수 있을까 해서 올립니다 :)

 

아래는 동생글입니다.

 

한국에서 직장생활을 3년 정도 한 후, Data Science 직종으로 직무전환을 위해 미국 대학원 석사를 준비했고, 여러 학교를 지원했으나 최종적으로는 아래 2개 학교에서 연락이 와 어디로 가야할지 고민입니다. 석사 졸업 후 미국에서 취업하여 최종적으로는 미국에서 정착하고 싶은 생각이 있습니다.


종합대학랭킹은 비슷하지만, 학교 랭킹과 과가 묘하게 엇갈려 있는 상태입니다. 아래는 제가 나름대로 조사한 부분인데, 혹시 어느 학교로 진학하면 좋을까요?

참고차 말씀드리면 제 학부는 경영학과고, Data 관련 직종에서 근무한 경력은 없습니다.

 

1. Computer Science of Boston University Metropolitan College
 - CS가 DS에 비해 취업에서 유리함 (CS 랭킹 자체는 48위)
 - Metropolitan College 지만 졸업장은 BU로 나옴
 - Maryland에 비해 매우 다양한 선택과목 수강 가능 (메릴랜드 12개, 보스턴 30개 이상)
 - 학과 커리큘럼은 DS+CS가 섞여있어서 선택이 가능하고 과 자체는 CS입니다.
 - Data Analytics Concentration option이 있어서, Data 쪽 코스를 수강할 예정
URL: https://www.bu.edu/met/degrees-certificates/ms-computer-science-data-analytics/

 

2. Data Science of University of Maryland
 - DS와 밀접한 연관이 있는 CS의 랭킹이 매우 높은 편 (17위). DS 는 신생과라 랭킹 없습니다 (MPS program 은 예전부터 있었으나 DS Master 는 올해가 첫해입니다)
 - 학비가 보스턴에 비해 저렴
 - Campus가 있어, 인간관계를 좀 더 쉽게 쌓을 수 있음 (보스턴은 시내 위치, Metropolitan College 는 본교와는 20분 정도 떨어져 있음)
URL: https://cmns.umd.edu/graduate/science-academy/data-science/masters


+어느 산업으로 취업을 하고 싶은지는 고민중이며 열려있는 상태입니다

+저는 Data 분석 분야로 일하고 싶습니다. 미국에서 꼭 취직해보고 싶습니다.

+학비는 최종적인 결정 요소는 아닙니다. 취업이 잘된다면 학비를 투자할 생각있습니다.

 

(요약) 최종목표는 미국취업 (데이터 분석 분야) 입니다. 산업분야는 미정입니다.

UMD는 DS이고, CS 랭킹이 17등이지만, 제가 지원한 학과는 DS이고 이게 작년에 생긴 신생과라 고민중이고요.
BU는 CS 랭킹이 50등이고, 제가 지원한 학교가 CS이긴 하지만, Data 분석 코스가 있습니다.

댓글 [13]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20,564] 분류

쓰기
1 / 1029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