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정보-DIY]
화장실 변기 교체 DIY 실패 후기(지저분한 사진 포함)

벨라아빠 | 2024.04.17 00:17:32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분류는 DIY 로 했지만 결론은 제 힘으로 해결 못했던 변기 교체 후기입니다.

가게 화장실 두개중 한군데의 변기가 10분에 한번 꼴로 물이 차는 현상이 있어서 변기도 오래 되었겠다 변기교체 하는 거는 예상 외로 쉽다는 의견과 후기를 많이 봐서 자가 교체하기로 결심하였습니다.

순서대로 벨브잠그고 물탱크 비우고 변기안에 있는 물은 젤로 만들어주는 가루 뿌려서 젤로 만들어 놓긴 했는데 첫번째 난관이 닥쳤습니다.

Flange 나사와 변기을 고정시켜주는 볼트가 녹이 엄청 쓸어서 풀리지가 않았습니다. Wd뿌리고 돌려봤는데 어느정도 돌아가더니 나중엔 나사와 같이 돌아서 이도저도 못하는 상황이었습니다.

결국 어차피 새로산 변기에 들어있는 나사로 바꿀 생각이었기때문에 쇠톱으로 잘라버렸습니다. 

그리고 변기를 들어냈는데...

IMG_8356.jpeg.jpg

IMG_8357.jpeg.jpg

IMG_8358.jpeg.jpg

어라? 유튜브에서 몇번이고 찾아봤던 flange 모양이 아닙니다... 이론상으로는 나사가 플렌지 구멍이 있던지 슬라이드 되어있어서 빼면 되는걸로 알고 있었는데 아무리 빼려고 해도 빠지지 않고 화장실 바닥에 박혀있는 것 같았습니다..

새로 산 변기릉 올려봤지만 이미 잘라버린 나사로 인해 다시 조일 수는 없는 상황이었습니다..

결국 밤 9시에 플러머에게 전화해서 자초지종 설명하니 감사하게 다음날 아침 일찍 와주신다 하셨습니다.

 

다음날 아침 플러머가 오셔서 보시더니 자기도 처음 보는 형태랍니다.. 일단 한쪽 바닥을 깨서 보신다고 하시고 5분정도 깨보시더니 일이 커질 것 같다고 하십니다..;;

결국 파이프 주변을 다 깨고 나사 빼고 다시 공구리 치고 새 flange 설치하는게 최선이라고 하시고 몇분 뒤 박혀있던 나사를 보여주셨는데 전에 공사한 사람이 바닥을 뚫어서 앵커로 박아놨다고 하시더군요...; 대체 왜 이렇게 해놨는지 모르겠다 하시면서요..

그리고 배수관 주변 깨서 나머지 나사도 빼고 시멘트 공구리 하고 새 플렌지 끼고 비어있는 부분 타일 붙이고 해서 새 변기까지 설치 해주셨습니다..

 

변기하나 바꾸려던 일이 공사가 되버렸던 후기였습니다..

첨부 [3]

댓글 [27]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198] 분류

쓰기
1 / 10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