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질문-기타]
지인이 한국에서 부동산 사기를 당했습니다. 어떻게 대응해야할까요?

Oneshot | 2024.04.19 12:41:29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답글감사합니다. 지인에게 글 보여주고, 사기꾼 벌이라도 받게 신고하라고 해야겠습니다.

-------

마모에 어울리는 질문은 아닙니다만, 지인이 하도 답답해 해서 문의 해 봅니다.

지인의 어머님이 시골에 사시는데 얼마전에 돌아가셨습니다. 지인이 장례처리때문에 한국갔다가 어머님이 사기를 당하셨고, 그것때문에 힘들어하셨다는 애기를 듣고 몹시 분노하면서 어떻게 대응해야할지 문의했는데 아는게 없네요.

 

사건 내용은 이렇습니다.

 

지인 어머님이 3년전에 시골땅을 사셨는데, 사기꾼이 같은 땅은 15명에게 팔았다는걸 알았습니다. 등기를 안줘서 수상해서 알아보니 여러명에게 등기를 안주고 판것이죠. 그땅이 그 사기꾼 소유도 아니고요. 일단 사기꾼은 사건 고발해봐야 민사사건이기 때문에, 소송해도 본인은 벌금 몇 백내고 몇개월 살다 나오면 책임에서 자유롭기때문에 신고할거면 해봐라. 가만이 있으면 돈생기면 주겠지만, 고소하면 안줄거다, 이러고 배째고 있다고 합니다. 몇번이나 만나서 안주면 깜빵에 보낼거다라고 해도 줄께 줄께 하면서 때되면 안준다네요. 배후에 배경이 있는거 같지는 않고, 그냥 양아치 사기꾼인거 같습니다. 

지인은 돈 받는것보다 그 사기꾼넘을 처벌 하고 싶은데, 한국 법이 가해자에게 한없이 자예롭고 - 몇달살고 벌금내면 끝 -, 특히 금융사범은 형량도 얼마 안되니, 차라리 받는거 포기하고 흥신소 같은데 - 때인돈 받아드립니다 현수막 본듯요 - 연락해서 돈받아서 너네 가지라고 하고 싶다네요. 길거리에 현수막 붙어있는거 보면 불법은 아닌거 같은데, 그런데 맞겨도 괜찮나요? 괜히 이상한 사람들 꼬여서 한국에 있는 가족분들이 피해볼까봐 걱정인가 봅니다.

혹시나 관련 경험있으시거나, 조언해주시면 결정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거 같습니다.

댓글 [11]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20,584] 분류

쓰기
1 / 1030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