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질문-기타]
한국 노트북 수리 사설업체 vs 삼성서비스센터 vs 새제품???

루돌프 | 2024.05.08 08:53:01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안녕하세요, 제가 지금 삼성 갤럭시북 이온 2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무상 수리 기간은 지났습니다)

그런데 얼마전부터 c타입 단자가 작동을 안하더라구요. 저는 일할때 항상 트리플 모니터를 사용해서 c타입 단자가 꼭 필요한 상황입니다.

 

그런데 이걸 미국에서 고쳐보려고 했는데 메인보드를 전부 새로 갈아야 한다고 700불을 달라고 하더라구요. 

혹시나 한국은 다를까 해서 한국가는 분에게 부탁해서 집으로 보내서 가족한테 수리를 하러 갔다와달라고 부탁했습니다.

 

그런데 한국도 똑같더라구요. 삼성 서비스 센터를 갔는데 메인보드를 가는건 부품값만 66만원, 리퍼된 메인보드는 33만원 을 달라고 하고 수리비는 별도인 것 같습니다.

그래서 사설업체를 좀 알아보니 사설업체에서는 단자교체나 회로수리를 진행하면 10~20만원 정도에 수리가 된다고 합니다.

 

이런 상황에서 어떠한 옵션을 골라야 할지 고민하고 있는데 혹시 추천해주시는게 있을까 하여 질문해봅니다...!

리퍼된 메인보드 33만원 (수리비 포함 대략 35~40?) 이 나을까요? 66만원짜리는 그냥 노트북을 새로 사는게 나을 것 같고... 사설업체가 믿음직스러운지는 잘 모르겠어서 고민중입니다. 수리했다가 또 금방 고장나면 힘드니까요 ㅠㅠ

 

혹시라도 새제품을 사는게 나을것 같다고 생각하시면 어떤 제품이 좋을지 조언 부탁드립니다! 맥은 도저히 못쓰겠고 삼성이나 엘지로 계속 사용하고싶어요..!

댓글 [14]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57,159] 분류

쓰기
1 / 2858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