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차량 구입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요번에 새로나온 모델3 시승을 해보고 왔는데 굉장히 좋더라고요.
크기가 세단이라 suv보다는 작은감이 있지만, 통풍시트가 있어서 저는 너무 매력적으로 다가오는데
요놈이 올해부터는 정부 보조금을 단 한푼도 못받는다고 하더라고요.
그런데 다른 기사들을 찾아보니 리스에 한해서는 보조금 7500불 전액을 받을 수 있다고 하는데
이부분이 잘 이해가 안됩니다.
리스임에도 차량구입에 대한 세금을 납부하는 것 같은데
이 보조금에 대해서는 테슬라 웹사이트에서는 한마디도 없네요.
raddit등을 기웃거려보니 보조금이 나오는데 이건 테슬라가 받는 것이고 고객에게 돌아가는 것은 아니라 라는 말이 지배적이던데
그렇다면 테슬라 웹사이트에 공지된 리스 가격이 이미 테슬라 자체적으로 보조금을 반영한 가격일까요?
아니면 향후 리스를 진행해보면 리스 가격의 변동이 생기는 것일까요?
보조금없이 구입을 할까 했는데 보조금이 나온다면 구입이 조금 아깝다라는 생각이 드네요.
전기차 보조금 주는 조건에 배터리 재료가 어느국가에서 왔는지에대한 비율에 대한 부분이 있고 이 비율이 해마다 더 까다로워 지게 되어 있습니자. 모델3도 퍼포먼스는 보조금 부합하고 나머지는 부합하지 않는 이런 케이스가 발생한겁니다. 리스는 조건이 조금 달라서 준다고 하는 것 같고요. 현재 모델3 구매하시면 퍼포먼스모델이 롱레인지보다 싸게 살 수 있는 웃긴 상황이 나옵니다.
댓글 감사드립니다.
정말 퍼포먼스다 롱레인지보다 싸지네요 ㅋ
그렇다면 테슬라 웹사이트에 공지된 리스 가격이 이미 테슬라 자체적으로 보조금을 반영한 가격일까요? -> 이미 반영 된 가격입니다. 그럼에도 비싸보이는 이유는 테슬라 리스가 원체 MF, RV가 안좋기 때문입니다.
답변 감사드립니다.
숫자장난은 참 어렵네요 ㅎ
차량 구매 및 파이넨스는 텍스 보조금 $7500는 개인한테 텍스크래딧으로 지급되구요.
차량 리스는 보조금이 판매자에게 지급됩니다.
근데 현대, 기아나 폭스바겐 같은 회사들이 마치 다운페이로 7500을 지원해준다는 식의 마켓팅을해서 혼동스러울 수 있습니다.
테슬라 모델 3도 보조금을 어느정도 적용해 현재 월페이먼이 300불때로 낮게 책정 된 것입니다.
작년까지는 차량 구매시 7500불을 택스 크레딧으로 사후 정산 받는 것이었는데,
올해부터 차량 구매시 7500불을 미리 까고 인도 받습니다. 즉 그 돈은 자동차 회사에게 갑니다.
조삼모사긴 해도 같은 돈을 미리 받는셈이니 더 좋아졌다고 볼 수 있죠.
사담으로 full EV credit를 받으신 구형 모델3 오너들이 신형 모델3 리스로 넘어가는데 딜이 아주 좋아보입니다. RWD버전도 리스로 하면 $7,500 전부 반영이되고 트레이드인으로 차량 밸류만큼의 세일즈택스도 줄일수가 있어서 0다운으로 하면 월페이가 4백불 조금 넘는 수준이 아닐까 합니다. 아 리스도 트레이드인이 세일즈택스 감면이 되는지는 확인을 못해봤네요
트레이드인 벨류만큼 세일즈 텍스를 줄여주는건 특정주에만 적용됩니다.
켈리포니아는 적용안되는 주 중에 하나입니다.
회사가 받는거는 조건이 개인이 받는거랑 다르고 이걸 할인식으로 개인에게 넘겨줄지 회사가 꿀꺽할지는 회사맘이에요. 1년전에 알아봤을땐 리스시 테슬라가 꿀꺽하는거라서 리스딜이 최악이더라구요.
개인이 받을때는 차량 가격에 대한 제한, 그리고 개인 인컴에 대한 제한이 있어서 고급차량이거나 싱글이면서 고소득자면 페더럴 7500 택스크레딧 받을수가 없어서 타브랜드 리스가 매력적이더라구요. 저는 마모글보고 bmw ix로 갔는데 msrp 10만불인차 리스딜이 model y리스딜이랑 큰차이가 안났어요 ㅎㅎㅎ model x는 bmw ix monthly payment의 거의 두배 가격이;; 체급은 비슷한데...
ix는 모델y이 아니라 x랑 비슷한 체급인가보네요. ix 경험이 어떠셨는지 궁금합니다... ^^ 저는 테슬라 한번 타보니 Auto-Pilot/FSD때문에 다른 전기차로 못넘어가겠더라구요
따로 글이 있으니 ix관련은 여기로... 전기차 관심있는 분들 BMW iX 고려 해보세요! - 마일모아 게시판 (milemoa.com)
차 자체는 아주 만족스럽습니다. 현재는 모르겠지만 딜도 아주 좋았고 테슬라보다 충전은 빡세도 배터리는 더 오래간다고 알고 있구요. 다만 로컬에서 운전 많이 하시고 FSD가 젤 중요하시면 테슬라에 비비지는 못합니다... 저처럼 고속도로 중장거리 자주 뛰고 로컬에서 길 막혔을때 거리조절+레인키핑 하는 용도로는 아주 안정적이고 (최근 모델은 핸들에서 손 놓아도 됨) 테슬라가 딱히 그립진 않습니다. 저는 아예 고속도로로 쭉 가거나 아니면 꽉만힌 맨하탄에서 거북이처럼 다니기에 그렇게 느끼지만 트래픽 평균인 서버브에서 FSD로 목적지까지 턴이랑 신호, 스탑사인 다 맡기고 가는걸 원하시면.... 테슬라 말고는 딱히 옵션이 없는듯요.
감사합니다 자세한 글이 있었군요. 다른 브랜드들도 빨리 테슬라 FSD를 라이센스를 하던지 자체 소프트웨어 향상을 통해 경쟁이 가능한 시장이 되면 좋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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