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질문-기타]
새차 수리 중 딜러에서 충돌사고 낸 후 처리

영원한노메드 | 2024.05.13 07:14:51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안녕하세요. 황당한 사고를 경험하고 어떻게 적절하게 처리를 해야할지 조언을 구합니다. 먼저 제가 가지고 있는 차는 기아 카니발 2024년식 EX이고, 차 산지는 5개월 되었습니다. 마일리지는 애지중지 아껴타서 2,500마일이고 아직 엔진오일 한번 갈지 않은 새차입니다. 그런데,

 

1. 로컬 운전 중 옆차를 피하다가 도로 옆에 있던 바위에 스쳤는데 타이어가 살짝 찢어졌습니다. 새차라 스크래치만 나도 마음이 쓰리는데, 그래도 다른 곳은 아무 이상이 없고 타이어 하나만 교체하면 될 것 같아 기아 딜러십에 연락해서 다음날 방문했습니다. 

 

2. 다음날 타이어 교체를 맡기고, 기다리고 있는데, 서비스 매니저가 찾아와서 사고가 생겼다는 겁니다. 그리고 거라지안에 있는 차를 보여주는데 운전석 앞쪽 전면을 크게 부딪혀서 찌끄러지고 후드도 뒤틀려 있었습니다. (사진 첨부합니다) 차를 보고 거의 패닉이었는데요. 애지중지 타고, 론 페이먼트도 시작한지 얼마 안된 새차를 어떻게 이렇게 만들었나? 답답하고 화도 났지만 이미 벌어진 일이라 침착하게 어떻게 할거냐고 매니저한테 물어봤는데, 원래 차 상태로 싹 바꿔놓겠다고 걱정하지 말라고 말하면서 자신이 책임지고 고쳐놓겠다고 했는데요. 토요일 오후라 렌트카도 안되고, 일단 사고난 차를 가져갔다가 오늘 타이어 가는 비용은 안내도 되고, 월요일에 다시 오라고 했습니다.

 

3. 쓰린 마음을 안고 집에 와서 달아놓은 대쉬캠을 확인해보니 직원이 제 차를 고치고 나오면서 브레이크랑 액셀을 착각한 것 같았습니다. 차를 그대로 리프터에 갔다 박는게 대쉬캠에 찍혔고, 사고후에 직원들이 대쉬캠 가리키면서 뭐라고 하는것 같은데, 제 생각에는 다 찍혔으니 변명해도 소용없을 것 같다는 그런 말 같았습니다. (차 밖에서 하는 이야기라 음성은 제대로 안잡혔습니다) 

 

4. 그리고 오늘 월요일 서비스 매니저의 연락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여기까지 상황인데요. 궁금한 점이

1) 딜러에서 차를 고친다고 말하지만, 만약 고친 상태가 마음에 들지 않으면 제가 무엇을 할 수 있을까요?

2) 자신들 보험으로 처리할거라 아무 기록에도 남지 않는다고 하지만, 결국 차 수리 흔적은 남게 되는데 제가 요구할 수 있는 보상이나 권리는 뭐가 있을까요?

3) 아직 어떤 서류도 받지 못했는데, 오늘 만나면 제가 요구하고 받아야 할 서류가 있을까요? 

4) 당장은 재정이 안되고 한 2년후에나 페이오프 가능할 것 같은데, 이런 상황에서 차를 빨리 페이오프하고 팔아버리는게 좋은 옵션인가요?

 

주말내내 속상한 마음이었지만, 인생을 살다보면 일어날 수 있는 일이다, 사람 다치지 않고 더 큰 사고가 아닌 것에 감사하자 라고 마음에 되새기고 있습니다. 

 

IMG_9245.jpeg.jpg

 

IMG_9241.jpeg.jpg

 

IMG_9238.jpeg.jpg

IMG_9233.jpeg.jpg

IMG_9229.jpeg.jpg

IMG_9240.jpeg.jpg

IMG_9244.jpeg.jpg

 

첨부 [9]

댓글 [33]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114,750] 분류

쓰기
1 / 5738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