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질문-DIY]
타운하우스 중문 시공 퍼밋

스탠리 | 2024.05.18 10:42:12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안녕하세요, 항상 마모에 많은 신세를 지고 있는 학생입니다.

 

첫 차 구입 부터 많이 도움을 받던 학생이 어느덧 취직하고 내 집 마련까지 눈 앞에 두고 있습니다.

 

익명의 많은 도움의 손길도 없었다면 절대 여기까지 오지 못했을 거예요 감사한 마음 뿐입니다😊

 

내 집 마련의 꿈에 부풀어서 인테리어 구상을 이것저것 하던 와중에 한국 집처럼 꼭 현관에 중문 시공을 하고 싶다는 꿈을 가지게 됐습니다.

 

미국 인건비를 아니 간단하게라도 DIY로 하고자 마음을 먹었구요.

 

그런데 계획 중에 현관 대문 앞에 가벽을 세우고 문을 두는 것이 permit 받기 쉽지 않을 것이라는 조언을 들었습니다.

 

집 인테리어를 불법으로 할 수는 없는 노릇이니.. 혹시 비슷한 경험이 있으셨던 분들께서 어떻게 해결하셨는지 조언을 구하고 싶습니다.

 

스크린샷 2024-05-18 114041.png

 

계획 했던 것은 현관 대문 옆에 가벽을 세우고 신발장을 둔 다음에 대문 앞에 슬라이딩 도어를 두는 것이었습니다.

 

스크린샷 2024-05-18 112431.png

 

이런 문들을 sliding barn doors 라고 하던가요? 현관과 실내가 완벽히 분리된 공간을 계획한 것이 아닌 여기가 신발 벗는 공간이다 라는 인상만 주는 것이 목표였습니다!

 

그런데 지금 살고 있는 Maryland의 Partitioning wall에 관한 법규가 상당히 애매모호하게 설명이 돼있더라구요... 무게를 받치지 않는 벽이면 You may not need a permit이런 식이라...

 

한국 처럼 현관 중문 인테리어를 꾸미는 것은 미국에서 불가능한 것일까요...?

혹시 비슷한 경험이 있으신 분들 께서는 어떻게 permit을 얻으셨는지, 그리고 비용은 어느정도 드셨는지, 또 전반적으로 어떻게 해결하셨는지에 대한 조언을 구하고 싶습니다!

 

항상 신세가 많습니다, 감사합니다! 😊

첨부 [2]

댓글 [6]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114,935] 분류

쓰기
1 / 5747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