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잡담]
인어와 거리가 멀어 슬픈 1인

파트라슈 | 2013.05.19 14:06:36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안녕하세요 어제 가입인사드린 파트라슈 입니다.


제가 인어를 낚을 수 없는 사연을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몇년전 크레딧 리포트를 받아본적이 있는데, 저와 와이프 두사람 이름을 묘하게 조합해놓은 듯한 이름으로 오토론과 모기지가 잡혀있더군요.  그리고 백화점 카드들까지..

identity theft가 의심되는 상황이라 경찰서 리포트 번호 받고, 제 어카운트가 아니라는 증명을 할 수 있는 가능한 모든 서류를 3개 회사에 보냈습니다.

그 이후 모든 정보는 바로잡혔는데 문제는 fraud alert 이 걸리면서 7년간 그 누구도 제 신용정보를 제 동의 없이 확인할 수 없도록 되었습니다.


이 사실도 아주 나중에 알게됐는데, 사실 예전 CiTi AA 75,000 오퍼가 떴을때 신청을 했었습니다.  한참을 기다리니 리젝 편지가 오더군요.

알고 봤더니 fraud alert에 제 예전 전화번호가 파일되있었고, 한국 1년 정도 다녀오면서 그 번호는 없앤 상황, 전화번호가 업뎃이 안되있으니 신용카드 회사에서 아무리 전화를 해도 본인 확인이 안되어 그냥 리젝이 난거 였습니다.


지금도 마찬가지구요.  다행히 나중에라도 이 사실을 알고 3개 회사에 전화번호 업뎃을 요청하였는데 Equifax였나 한군데가 업뎃을 안해줘서 또 한번 당황스러운 경험을 했었습니다.


그래서 정리하자면 전 카드 신청을 하면 무조건 전화해서 승인받아야 합니다 ㅠㅠ

인어는 못 낚는거죠.


잠시 생각해봤느느데 '전어 (전화 어푸루벌)' 라는 약어 어떠신지요?  마모님을 포함한 마적단 선배님들의 고견을 구합니다.

개인적으론 같은 물고기 계열이라 마음에 드는데 허락없이 사용할 수 없으니까요^^


댓글 [11]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115,104] 분류

쓰기
1 / 5756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