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정보-맛집]
Top 25 Destination - 치앙마이 맛집 후기 아주 약간

기돌 | 2013.05.24 08:11:35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Esther님 처럼 치앙마이 좋아하시고 관심있으신 마적단분들이 계셔서 예전 치앙마이 놀러갔을때 먹거리 후기 일부를 올려 봅니다.^^ 참고로 2011년 11월 방문이었습니다.

-------------------------------------------------------------------------------------------------------------------------------------------------------------------------------



먼저 도이창 커피입니다. 체인점으로 알고 있는데 '도이창'이 치앙라이 쪽에 위치한 지역이라고 들었습니다. 그곳 커피재배가 발달한 모양입니다. 태국말로 '도이'가 산이고 '창'이 코끼리라고 알고 있는데 도이창은 코끼리산이 되겠네요.

 

저희가 방문했던 곳은 님만해민 지역에 있는 지점이었습니다. 님만해민은 치앙마이 대학교 부근에 까페나 갤러리들이 많이 모여 있는 곳으로 치앙망이 서쪽 지역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관광객에게도 많이 알려진 곳이라 쉽게 찾아서 가실 수 있을거에요.

 

도이창 커피점 사진입니다.

 

 

 

저희가 주문했던 커피와 케잌입니다. 커피향이 아주 진하더군요. 그냥 아무것도 타지않은 일반커피 입니다. 맛이 아주 씁쓸하면서 구수하니 맛있었습니다. 이름을 잊어버렸는데 왼쪽에는 안에 케잌이 있고 모카 커피를 부어서 만든 디저트인데 특색도 있고 맛도 좋았습니다.

 

 

도이창 커피가 유명하다는 얘기는 들었는데 치앙마이에 와서 맛을 보내요. 체인점이라 태국 전역에 분포되어 있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다음은 태국 회사 동료가 데리고 가준 치앙마이에서 유명한 소고기 국수집입니다. 40년 전통이라는데 가게는 자그마 합니다. 위치는 샹그릴라 호텔 맞은편에 있는 걸로 알고 있는데 르메르디앙 호텔에서도 멀지 않습니다. 나이트바자 길따라 남쪽으로 죽 내려가면 되는데 걸어가도 15분 정도면 도착 하지 않을까 합니다. 호텔 직원에게 식당 이름을 얘기했더니 잘알더라구요. 혹시 가실 분들은 호텔 직원에게 위치를 한번 확인하시고 가시면 되겠네요.

 

식당 이름은 '롯 띠암' 으로 읽히는것 같습니다.

 

 

식당 내부입니다. 가게는 테이블이 8~9개 정도 있었던것 같습니다.

 

 

 

사진이 흔들렸는데 이안에 여러 종류의 소고기가 있습니다. 살코기부터 곱창, 간등 특수 부위 들이 준비 되어 있습니다. 주문은 국수에 넣을 고기 종류를 고르고 국수면 종류를 고릅니다. 저는 태국 친구에게 살코기로만 넣어 달라고 부탁했지요. 그런데 직원들이 영어를 하는것 같았습니다. 어느 정도 의사소통은 되지 않을까 싶네요. 면종류는 두께에 따라 센렉, 센미, 센랴오(?) 등이 있는데 보통 크기가 센렉이고 면발이 더 가는것이 센미, 지금 기억이 가물가물한데 굵은면이 센랴오가 되겠습니다.

 

 

 

살코기와 센렉 면을 선택한 저와 와이프 국수 되겠습니다.

 

 

맛은 국물 많은 갈비찜에 국수 말아 먹는 맛이라고 표현 하고 싶네요. 좀 달달하구요 고기도 제법 많이 넣어 줍니다.

하지만 양이 좀 있으신 분에게는 한그릇은 좀 양이 적을듯 합니다.

 

고수 (실란트로) 못드시는 분들은 주문하실때 '마이 싸이 팍치' 하고 미리 말씀하시면 빼고 줄거에요.

태국 친구가 치앙마이에서 제일 맛있는 소고기 국수집이라고 하더군요.

 

국수 좋아 하시는 분들은 좋아 하시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가격은 한그릇에 50바트 였던것 같습니다.


댓글 [32]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114,595] 분류

쓰기
1 / 5730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