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잡담]
크레딧 리밋이 정해져 있는걸로 알았는데...

기돌 | 2013.06.03 14:12:14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오늘 사파이어 프리퍼드 마스터카드 바람이 불고 있습니다. 저도 우여곡절 끝에 보너스 40K 확인을 받기는 했지만 실제로 받기까지 불안한 상태입니다. 저 많이 소심합니다.ㅜㅜ


이제까지는 개인 신용 상태에 따라 크레딧 리밋이 있어서 그한도에 맞춰서 카드를 발급해 주다가 그 한도에 다다르면 더이상 발급이 안되고 기존에 있던 크레딧을 옮기는 식으로 카드를 발급해 준다... 이렇게 알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오늘 카드 신청하면서 뭔가 제가 잘못 알고 있는 부분이 있지 않나 생각이 들었습니다.


작년에 체이스 사파이어, 체이스 UA 받을때는 인어는 아니었지만 크레딧을 기존 카드에서 옮기는 식으로 발급받지 않고 새로운 크레딧으로 승인을 받았습니다. 그다음 PCR 카드 받을때는 천불로 승인 받고 나서, 나중에 다른 카드에서 크레딧을 좀 옮겨와서 5000 불로 만들었지요. 이때부터 아~~~ 내 크레딧 한도는 여기까지구나. 다음부터는 기존 카드에서 크레딧 옮겨야 승인받겠구나 했습니다.


금년초에 체이스 하얏도 인어가 나지 않고 2주지나 승인이 났는데, 어카운트를 보니 자기들이 알아서 여기저기서 크레딧 빼와서 이쪽으로 옮겼더군요.


한달여전 연회비가 나올때가 되어 체이스 UA 카드를 해지 했습니다. 그리고 오늘 또 체이스 사파이어 비자 카드를 해지 하고 마스터 카드 신청을 했지요.

내심 카드 2개를 취소 했으니 크레딧에는 여유가 있겠구나 생각했었습니다. 


하지만 전화해서 문의했더니 여전히 다른 카드에서 5000 불 크레딧 한도를 빼와야 승인이 된다고 어느카드에서 빼오면 되니 하는 것이었습니다. 결국 가지고 있던 체이스 하얏에서 5000 불 크레딧 옮겨와서 승인을 받았지요.

쓰고 보니 너무 장황하게 썼는데 오늘 유자님도 같은 경험을 하셨다는 걸로 봐서는 카드를 캔슬해 버린다고 해서 그만큼의 크레딧 한도가 남아 있는건 아닌듯 합니다. 그렇다면 가능한 카드 캔슬보다는 신청할때 크레딧을 옮겨오면서 캔슬을 하는 방법이 더 좋을것 같습니다. 자꾸 크레딧 한도가 쪼그라드는것 같아 불안합니다. 이러다 나주에 나눠줄 크레딧이 없어서 카드 못 받게 되는건 아닌지 말이죠...




댓글 [9]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114,777] 분류

쓰기
1 / 5739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