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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A 마일리지 발권 경험 + 특이사항

CheapRabbit | 2013.06.14 09:43:58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최근에 UA 마일리지로 표를 끊으면서 두 가지를 경험하게 되었습니다.
* UA 웹 시스템에 나오는 정보가 실시간 정보가 아닐 수도 있음
* 스탑오버가 우연히 두 개 생김

 

HND-SIN, BKK-HKT, HKT-(ICN-GMP)-HND: 30,000 Miles + $56.10
위 구간을 UA 웹 사이트를 통해 파트너 항공으로 표를 끊는데 모든 정보를 제대로 입력했는데도, 오류가 나서 이티켓을 못받았었습니다. 24시간 기다리라는데 다른 문제로 확인할 게 있어서 전화해보니 대뜸 HND-SIN 구간 싱가포르 항공 12:30 am 항공편이 available하지 않다나요. 할 수 없이 차선책인 6:30 am 항공편으로 바꿨습니다. 관광시간이 6시간 줄어서 안 좋은거죠. 그리고 나서 하루 안 지나서 웹에서 해당 구간을 검색하니 전에는 사라졌던 12:30 am 항공편이 아직 보입니다. 그래서 다시 전화를 시도했습니다. 상담원에게 연결되기까지 시간이 오래 걸렸는데요, 이번에는 변경된 6:35 am 비행기가 available하지 않다면서 NRT 출발 비행기를 권하네요. 그래서 내가 검색해보니 처음 예약하려던 시간대 항공편이 보이드라고 했죠. 그러니까 상담원이 이상하다면서 확인을 해보고 나서 자기도 보인다면서 원래 항공편으로 바꿔줬습니다. 곧 이티켓을 보내줄테니 기다리라고 했고 오늘 잘 받았습니다. 아마 시스템 업데이트 전후에 벌어진 상황이 아닌가 짐작해봅니다.

 

HND-SIN, SIN-BKK, BKK-HKT, HKT-(ICN-GMP)-HND: 30,000 Miles + $80.00
처음 제가 전화한 까닭은 BKK-HKT 구간을 빼고 대신 SIN-BKK를 넣어달라고 하기 위함이거든요. 그런데 위에 언급한 대로 상담원이 HND-SIN 구간 싱가포르 항공이 available하지 않다고 하므로 다른 시간대 항공편으로 바꾸면서 나머지 구간도 다시 확인하게 되었는데 상담원이 왠일인지 위 구간 전부를 넣어주드라고요, 마일리지가 얼마나 나오냐 걱정스럽게 물으니 3만+80달러라네요. 빙고! 오케이, 그대로 진행해달라고 했죠. 보시면 알겠지만 SIN-BKK, BKK-HKT 구간을 따로 포함하면 웹에서 오류가 납니다. 그래서 제가 둘 중 하나를 빼고 빠진 구간은 저가항공을 이용하려고 한건데요. 나중에 방콕에는 두 공항이 있다는 것을 알았고 저가항공(AirAsia)은 DMK로 도착하고 다음 비행기는 하루가 안 되는 시간 뒤에 BKK에서 출발한다는 점이 계속 걸렸습니다. 그래서 타이항공을 알아보니 BKK-HKT 구간 티켓값이 (AirAsia보다 약간 비싼) $100+달러정도네요. 아차, SIN-BKK를 포함하고 BKK-HKT를 뺄걸 후회하고 아직 이티켓 나오기 전이라 바꾸려고 했던거죠.

 

싱가포르에서 푸켓 구간은 직항이 없어서 UA 웹에서는 항상 방콕을 거쳐 4-5시간 이상 가는 항공편밖에 안 보여줍니다. 그래서 차라리 방콕에 잠깐이라도 들리는 거로 하려고 SIN-BKK-HKT를 분리한거고요. 근데 전화로 하니까 SIN-BKK는 20일, BKK-HKT는 21일 항공편, 그것도 원하는 시간대로 각각 넣어주드라고요. 따라서 여기서 느낀거는 직항이 없어서 거쳐 가야만 하는 경우 거쳐 가는 곳을 스탑오버로 하고 나눠서 분리된 구간을 다른 날짜에 탈 수 있다는 겁니다. 이게 제가 운이 좋았던 건지, 다른 상황에 또 적용할 수 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SIN과 BKK에서 스탑오버 두개를 갖게 된 셈인데 제 해석이 맞나요? 싱가폴에는 24시간 이상 머물고 방콕에는 머무는 시간이 24시간 좀 안 됩니다. 방콕-푸켓은 국제선이라면 트랜짓으로 볼 수 있지만 국내선이니 그건 아닌거죠?

 

위와 같이 끊고 제 동생에게 이티켓을 보내니 "딱이네", 그리고 저는 "대만족이야" 그랬죠. 너무 이른 시간이라 일본 공항 근처에서 전날 하루 안 묵어도 된 점, 그리고 불편하게 공항 사이를 이동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 싱가포르 항공, 타이 항공, 아시아나 항공으로 원하는 날짜, 시간으로 항공편을 구성했다는 점에서 잘됐다고 생각합니다. 추가 항공편을 끊어야 하는(저가항공도 좋은 시간대는 비쌈) 시간과 비용도 약간 절약했고요. ^__^

 

그리고 출발지와 목적지 변경은 수수료를 내야하지만 날짜와 중간 연결편은 출발 21 전에는 무료로 바꿀 수도 있으니 UA 마일리지가 새삼 대단해보입니다. 내년 초에 한국에 갈때 유럽과 일본을 함께 들리는 여정을 짤 예정인데 안타깝게도 UA 마일이 많이 없어요. T T  후지산 근처에 동생 회사의 산장이 있는데 함께 가자네요. 후쿠시마에서 상당히 떨어져 있으니 뭐 괜찮겠죠. 예전에 잠깐 들린 거 말고는 아직 일본을 제대로 여행한 적이 없거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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