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정보-호텔]
Marriott BRG 초보도 할 수 있습니다.

미국초보 | 2014.04.01 16:45:40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요즘 간간이 BRG (Best Rate Guaranteed) 성공담이 많이 올라오는 걸 볼 수 있습니다.

BRG라는 것이 말이죠. 호텔 공식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금액보다 싼 가격을 찾아 claim을 걸면 소정의 할인 또는 첫날 무료 숙박을 제공하는 호텔들의 서비스(?)인거 같습니다.

우리 초보들은 그저 부러울 따름인데요? 그래도 열심히 관련글들을 읽고 따라서 해 볼 수 있겠습니다.

관련글들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IHG 계열이 나름 어렵다고들 하구요. 메리엇 계열이 나름 쉽다고들 합니다.

하지만 뭐 케바케 (case-by-case)이기 땜시로 무조건은 없다고 봅니다.


제가 나중에라도 기억하기 위해서 방법을 순서대로 적어봤습니다.

메리엇 호텔의 경우이구요. 뭐 다른 호텔들도 별반 다르지 않으리라 생각됩니다.


1. 메리엇 공식 홈페이지(https://www.marriott.com)에서 숙박할 날짜와 호텔을 검색한다.

   - 그럼 아래와 같은 페이지가 보이겠죠?

   - 아래 1킹 소파베드의 경우 하루 숙박에 129불이 나오는군요.

   - 굵은 검정 글씨체로 낮은 가격을 찾으면 그 가격을 매치해 주고 추가로 25% 할인해 준다는 문구가 보이는군요. ^^


BRG0.JPG


2. 메리엇 공식 홈페이지가 아닌 호텔 검색 사이트를 검색한다.

   - 위의 검색 홈페이지를 닫지 않고 새로운 창을 하나 열어서 검색을 합니다.

   - 검색 사이트는 마일모아 검색하시면 https://www.milemoa.com/bbs/board/1542916 이정도 나옵니다.

   - 개인적으로는 카약(http://www.kayak.com/)을 이용해서 검색해 봅니다.

   - 그럼 아래와 같은 페이지가 나옵니다. 물론 같은 호텔에 같은 날짜로 검색해야겠죠?


BRG00.JPG

 


   - 어라?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129불로 나오는데 여기는 두개, 카약과 칩티켓의 사이트에서 119불이 나오는군요.

   - 이것봐라? 그럼 클릭을 해서 room rate에 대한 조건을 비교해 봐야겠군요.

   - 보통 pre-paied, non-refundable 기타 등등의 조건이 붙는데 메리엇의 공식홈페이지에서의 room rate과 비교를 잘 하시면 됩니다.

   - 혹시나 호텔측에서 오리발 내밀걸 생각하여 위 화면은 주소와 함께 캡쳐해두면 좋겠습니다. ^^


3. 예약을 시도한다.

   - 이렇게 가격차가 나는걸 확인하면 바로 메리엇 호텔의 숙박을 예약합니다.

   - 여기서 잠깐!! 호텔 예약은 http://www.ebates.com (http://www.ebates.kr/, 한국사이트)이나 http://mrrebates.com/ 에서 얼마나 캐쉬백 되는지 보고

     더 많이 캐쉬백되는 사이트를 통해서 호텔 공식 홈페이지로 접속하여 예약합니다.

   - 여기서 또 잠깐~~ 고수 분들을 보면 refundable 조건으로 BRG를 하십니다. 왜냐하면 BRG 실패의 경우 취소하고 싶은 강한 욕구가 생길테니까요 ^^


4. 예약 완료를 확인한 후 BRG Claim을 신청한다.

   - 위의 카약 사이트를 열어 놓은 상태이므로 메리엇 홈페이지에서 claim을 하는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 아래 노란색 형광펜 칠한 곳을 클릭합니다. ^^


BRG1.JPG


   - 그럼 새창이 뜨면서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겠죠? ^^

   - 밑에 쪽에 또 노란색 형광펜 표시를 클릭합니다. ^^

BRG2.JPG


   - 그럼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겠죠? ^^

   - 밑으로 쭈욱 스크롤하면서 보시면 예약된 사항은 자동으로 기입되어져 나올테고 나머지는 입력하시면 됩니다.

   - 아래 오른쪽 화면을 보시면 공식 카약에서 제시한 119불을 기입하시고 첫번째 하얀 동그라미 클릭하여 카약 사이트 주소를 복사해서 넣으시고

     마지막 칸에 comment 란에다가 이런 사이트에서 더 싼 요금을 찾았으니 check it out 해달라고 쓰고 난 다음에 submit 누르시면 끝납니다.

BRG3.JPGBRG4.JPGBRG5.JPG


5. 이렇게 하면 BRG 신청이 끝납니다. 이제 이메일 연락만 기다리면 되겠쬬?

   - 보통 어느정도 걸리는지는 모르겠지만서도 신청한 날짜를 넘기는 경우는 잘 없는 듯 싶습니다.

   - 가격과 방 타입 그리고 몇몇 조건만 맞으면 메리엇은 잘 해주는 편인거 같습니다.

   - 등록된 이메일로 아래와 같은 메일이 날라오면 성공이겠죠?

   - 역시나 노란색 형광펜으로 표시된 금액으로 매칭되었다는 내용이죠.


BRG6.JPG


6. 참고사항

   - 한번 BRG claim에 맛들이다 보면 잠자기 다 틀렸습니다.

   - 심심하면 호텔사이트 뒤지고 돌아다닙니다.

   - 성공하면 왠지 뿌듯하지만 계획도 없는 곳에서 자고 있는 나의 모습에 안쓰럽기까지 합니다.

   - 긴 기간 비싼 요금에 꼭 예정되어 있는 경우에 해 볼만 합니다만 밤새도록 호텔사이트 뒤지다보면 흠.... 정신 건강에 이롭진 않습니다.


   - 가능하면 한두 사이트 비교해보고 가는 날짜에 있으면 시도하면 좋을 거 같습니다.

   - BRG claim은 보통 예약한 시점으로부터 24시간 이내에 접수되어야 하는 경우가 많으니 검색을 먼저 하시고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 BRG 신청할 수 있는 요금제는 특별요금제(AAA요금, 군인요금, 회사요금, 노인요금 등)는 제외된다고 합니다.(아래 똥카프리오님 댓글 업데이트)


이상 저같은 초보분들이 고수분들 하는 것만 보고 엄두를 내지 않으실거 같아서 끄적여 봤습니다.

모든지 실제로 해보면 별거 아니지만 첫 발을 떼는게 쉽지않은 거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공부하면서 정리하는 거 장난 아니네요.

여기서 장황하게 여러 분야를 정리해 주시는 분들께 꼭 감사의 말씀 한마디씩은 해주시기 바랍니다. 그 수고와 열정에... ^^

첨부 [8]

댓글 [21]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114,592] 분류

쓰기
1 / 5730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