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자기소개]
안녕하세요, 새내기 홍콩 마적단원 K 인사올립니다!

MrK | 2014.04.13 02:30:26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안녕하세요, 저는 야경이 아름다운 도시, 홍콩에 거주중인 새내기 마적단원, Mr K입니다.


홍콩야경.jpg

(근무한 지 이제 2년을 넘어, 3년차로 달려가지만 이 야경은 맑은 날이면 아직까지도 볼 때마다 감탄한답니다)


마일모아를 알게 된지는 어언 2년차가 되어 가구요, 그간에는 눈팅 및 정보를 얻어가는 입장에만 머물러 있었습니다. 먼저 죄송하다는 말씀을...ㅠㅠ

나이는 20대 중반입니다. 전반적인 구성원 분들의 평균을 다소 디스카운트하는 듯 하여 죄송(....) 합니다 ㅠㅠ

법률분야의 일을 하고 있구요, 홍콩에 있는 미국계 로펌의 아시아태평양 지사에서 근무하고 있습니다.

일년에 약 100K정도 비행을 하고 있구요, 자연히 홍콩에서 가장 많은 노선을 취항하는 CX, 캐세이퍼시픽항공의 마르코폴로 클럽 골드 회원입니다.

원월드(US 덕분에 선택의 폭이 넓어져서 요새 아~주 행복합니당! ㅎㅎ) 사파이어이니, AAdvantage의 plat에 해당한다고 보시면 될 듯 합니다.


분기별로 1회 정도 태평양을 넘구요, 2월에 동북부를 한 번 다녀왔음에도 불구하고 다음 주에도 중국 본토를 통해 미국에 다시 갈 예정이기도 합니다.

앞서 언급한 2월은 칠레 산티아고까지 내려갔다 왔는데, 마침 성수기(...)라;; 때 아닌 더위에 매우 허덕댔답니다.

이번 여행은 특이하게도 출장+휴가+개인적인 일+마일런이 복잡하게 섞여져서, AA와 CX 이용해서 14 seg, 25K miles 비행 예정이에요.

마지막으로 돌아가는 날 LGA-DFW-LAX-PVG-PUS를 브레이크 없이 환승으로만 탑승해야 하는데, 발권을 해 놓고도 사실 고민입니다..... ㅠㅠ


현재 보유중인 크레딧은 (저의 개인적인 상황 상 한국, 미국, 홍콩 3국의 카드를 다 사용하고 있답니다;;)


한국 - 우리 다이아몬드 마스터 / 외환 시그니처카드 / 시티카드 프리미어마일 골드

미국 - 아직 Citigold(.....) 월드마스터 사용중입니다. 제가 주로 있는 3국에서는 사실 시티만한 것이 없어서요;; 홍콩에서 firm target offer로 가입해서 글로벌뱅킹 혜택 받고있어요.

크레딧 스코어가 아주 막 좋지는 않지만, 꾸준히 거래하고 그래서 제가 판단하는 적정 수준으로는 꽤나 오래 유지중입니다.

홍콩 - 마찬가지로, 씨티골드 통해 캐세이퍼시픽 아멕스 플랫 사용중입니다. 

사실 미국 것을 Amex나 Chase로 바꾸지 않은 이유가 미국 항공사의 마일을 모으지 않는 저에게는 사실 이 오퍼가 가장 좋은 듯 하여 아직은 굳이 바꾸지 않고 있습니다(....)


그 외에 항공사나 호텔 티어로는

CX(OZ의 한붓이 6월에 없어지고 나면 사실상 마지막으로 남는 거리제 차트 운용사라고 그러죠, 순수 탑승으로 200K 조금 안 되게 있습니다) Marcopolo Gold (Oneworld Sapphire)

OZ(가족합산 덕분에 아직 남겨놓고 있습니다 + 한국 국내선 탑승용이구요. 제 마일은 정작 얼마 안 돼요...ㅠㅠ) Gold (Star alliance Silver)

DL은 있었지만, 미국 주소(...) 로 해놓는 바람에 MQD를 못채워서.... (흑)

호텔은 - 메리어트 골드, 그 것으로 매치해 받은 IHG 플랫, 이 정도가 저의 간략한 보유 현황입니다.


이번 기회에 마일모아에서도 종종 인사드리고, 제가 가지고 있는 소소한 정보나마 나누고, 또 많이 배워가도록 하겠습니다.

먼 훗날, 홍콩에서도 마적단 정모가 열리는 날을 기대하며!

중언부언 자기소개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행복한 일요일 되세요~ 이상 K였습니다:)

첨부 [1]

댓글 [69]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114,513] 분류

쓰기
1 / 5726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