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정보-항공]
아시아나 *A 차트 개악의 하이라이트-No stopover whatsoever

edta450 | 2014.06.16 05:49:38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아직 마모게시판에선 다룬 적이 없는 것 같아서..


아시아나가 거리제에서 지역제로 *A 차트를 바꾼 것은 다들 아시겠습니다만, 실제로 세부 루팅룰이 어떻게 잡히는지는 확실하지 않았는데,

(원래 OZ의 *A의 강점은 거리제를 이용한 한붓그리기인데, 이걸 가능하게 해 주는게 여러 번 스탑오버가 가능하기 때문이었으니까요)

답글쓰다가 한 번 찾아보니 눈물만 나오는군요. 


1.제주에서 서울(OZ) = 5,000마일 2.서울에서 뉴욕 환승 후 마이애미(OZ + UA) = 40,000마일 3. 마이애미에서 뉴욕 환승 후 서울(UA + OZ) = 40,000마일 4.서울에서 제주(OZ) = 5,000마일 총 공제 마일리지 90,000마일 = 국내선(OZ) 10,000 마일 + 국제선(미주 내 환승) 80,000 마일




1.제주에서 서울(OZ) = 5,000마일 2.서울에서 뉴욕(OZ) = 40,000마일  3. 뉴욕 중간체류 후 마이애미(UA) = 12,500마일 4. 마이애미에서 뉴욕(UA) = 12,500마일 5.뉴욕 중간체류 후 서울(OZ) = 40,000마일 6.서울에서 제주(OZ) = 5,000마일 공제 마일리지 115,000마일 = 국내선(OZ) 10,000 마일 + 국제선(미주 중간 체류) 105,000 마일


이 두 노선의 차이를 아시겠지요? 

이제는 루팅룰상 스탑오버라는게 존재하지 않습니다(......oTL)

24시간 이상 체류를 하는 순간, 해당 구간이 별도의 구간으로 인식돼서, 두 구간 마일리지를 차감한다는 거죠.

(즉 위의 경우 서울-뉴욕-마이애미를 단순환승하면 서울-미국 구간 40k만 공제하지만, 뉴욕에서 스탑오버를 하면 서울-미국+미국 국내선으로 계산돼서 40+12.5K=52.5K)


제주-서울은 무조건 5K 추가차지하는 건 예전부터 있었던거지만, 마음에 안들긴 매한가지...


OZ 마일 거의 다 털어버리면서 아 그래도 한붓그리기 비스무레한거라도 하게 좀 남겨둬야 하나 싶었는데, 탈탈 털길 잘했네요(...)

댓글 [8]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114,640] 분류

쓰기
1 / 5732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