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옵빠의 글을 보고, "아항.... 카이로가 제 2의 콜롬보가 될 수도 있겠구나" 하고 저도 이제 시간 날 때 앞으로 좀 열씨미 파볼려 (뭘 파? 코 파? - -) 하는데요.
http://onemileatatime.boardingarea.com/2014/10/14/cheap-first-class-fares-colombo-sri-lanka/
특히 에띠하드가 2-3달에 한번식 요런건 (특정 기간에 비즈 & 퍼스트 타면 더블 마일로 퍼주기) 반짝세일같이 급작스럽게 자주 하는데요. 요때 잘 이용하면 본전은 못 뽑아도 손해는 아니지 않을까 싶기도 하고.
http://form7.eyoffers.com
기회가 될 것 같아, CAI -> JFK / ORD / IAD 파보니까 (뭘 또파?) one-way 에 약 $1200-$1600 나오는데 (Qatar 가 항상 약간 더 저렴하게 나오는데 여긴 chauffeur service 가 없어서리.. 애넨 이런건 UAE 형님들 빨랑 안 따라하고 모하는 건지.) 비즈 & 퍼스트 돈 주고 타본 기억이 없어서리, 이런게 괜찮은 딜인지 감이 잘 안 오네요. 전 호텔만 파지, 항공은 안 파서리 (네, 또 팝니다.. 코 말고 - -) ..
가격 어떻게 생각하세요?
사족 질문] 그나저나 중동 항공사들 (이집트 에어/튀니지 에어/ME 에어 리반/로얄 에어 마혹 같은 지못미 사총사 애기하는 거 아니고.. - -) 느무 좋아요... 진짜 이제 카타르랑 에띠하드만 팔라요. 제가 알기로는 AA 랑 아시아나만 두곳 모두 제휴되어 있어 마일 항공권이 가능한데, 다른 곳은 있는지 모르겠네요. 제가 놓치고 있는 곳이 있나요?
참고로 아시아나 마일 리딤을 잘 안 해봐서 이번에 알아보면서 좀 놀란 점은... 예를 들어, 중동 <-> 중동 혹은 중동 <-> 유럽이 비즈 원웨이 3만 (왕복 6만) 인데요.
카이로에서 비루한 이집트 에어 타고 유럽 도시 논스탑 가거나 만만찮게 비루한 터키 항공 타고 이스탄불 거쳐 타고 가면 3만인데, 이걸 카타르나 에띠하드 타고 걸프국 거쳐 가면 원웨이 6만 달라고 하더라구요. AA 는 해당 region 에만 들어가면 둘러쳐 가든 논스탑으로 가든 마일 차감율이 같은데, 아시아나는 또 다르더군요.. 힝. (참, 아시아나는 또 모로코를 유럽 지역에 넣어놨더구만요.. ㅋ, "이집트<->모로코"는 US Air 차트에서는 아프리카-아프리카 / AA 차트에서는 중동-아프리카 / 아시아나 차트에서는 중동-유럽 되는구만요. 에구, 해골아... )
Emirate가 Alaska하고 연결되있긴 하죠?
아 그건 아는데, *블링블링* Emirate 는 별로 제 취향과 안 맞아서.. (퍽~ 물론 제가 지금 취향 따질 처지가 아닙니다만, Qatar & Etihad 두 우물만 파려고. - -). 특히 Qatar A380 내년도 새 노선이 BKK 라고 하네요. 기대기대 ~ @.@..
AA 는 해당 region 에만 들어가면 둘러쳐 가든 논스탑으로 가든 마일 차감율이 같은데
->부연설명하자면, 어워드 발권의 경우 A-B 이동시에 중간에 제 3의 region을 거쳐서 갈 수 없는 것이 일반적이고,
(안 그런 대표적인 예가 lifemiles인데, 그래서 인천경유 유럽-시베리아 비즈니스 22.5K 이런게 되죠)
항공사마다 케이스 바이 케이스로(안그러면 루팅이 아예 안 나오거나 하는 이유로) 제3지역 경유를 허용합니다.
AA의 경우도 마찬가지라서, 예컨대 AA는 UA로는 가능한 한국-북미 구간의 대서양횡단 루팅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http://www.flyerguide.com/Award_Rules_(AA)#NOTE:_Travel_via_a_third_region 에 설명이 잘 되어 있고요.
대신에 최대마일리지 제한(MPM)을 적용하지 않기 때문에 ICN-DFW-OGG같은 정신나간;; 루팅들이 허용되죠.
말씀하신 구간은 AA 차트상 중동-아프리카이기 때문에, 같은 중동지역인 AUH에서의 환승이 가능합니다.
OZ가 6만을 달라 하는 이유는 아마 2 seg으로 계산이 되기 때문인 것 같은데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을 수 있습니다.
Zone으로 차감방식을 바꾸고 최대마일리지 규정을 넣었을 수도 있고, most direct routing rule이 있을수도 있고..
(CMN-CAI랑 CMN-AUH-CAI를 비교하면 비행마일리지가 두 배 넘게 차이나니까요)
그리고 이제 OZ는 스탑오버 넣으면 무조건 구간으로 끊어서 공제합니다 oTL
AA에서 중국 (Asia 2)을 거치는 미국-한국 (Asia 1)도 루팅을 허용해 주면 좋을텐데, 요건 좀 아쉽더라구요. ICN-HKG-DFW 이런거 아름다울텐데 말입니다.
AA-US 합병하면서 루팅룰들이 어떻게 될지가 참으로 궁금/걱정입니다.. 마일을 터는 게 맞긴 한 상황인데, 일부 꿀빠는 루팅이 생길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고(...)
아시아나 마일을 원래 아시아나로 쓰는 게 아까운 경우가 가끔 있었는데, 저렇게 바뀐 다음엔 그냥 깔끔하게 아시아나만 타는게 낫다는 결론 내렸어요.
아니 그전에 아시아나로 적립을 말아야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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