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g 2년차 연회비가 청구되어, 닫을 생각이 없지만 1-800-452-3945 전화해서 협상에 들어갔습니다.
Me: 아내가 똑같은 카드를 가지고 있어서 닫으려고 하는데, 이 카드 좋아서 망설여져요. retention bonus offer해줄수 있어요?
Specialist: account info pull up할테니 기다려요. 근데 이카드로 bill낼 수 있는거 알아요? 보험도 내고 cell phone bill도 내고, 얼마나 좋은지 몰라요 블라블라... 3,000 포인트 줄게요.
Me: 땡스.
chat으로 처음 물어봤을때는 account info 보지도 않고 no했었습니다. (security question 안 묻다가, 다른거 문의하니까 물어보더군요).
역시 전화가 짱짱. 3,000 포인트면 이래저래 Amex offer까지 생각해서 괜찮은 딜이라고 생각합니다. 어차피 처닝도 못하는거.
지난 1년간 이런저런 일로 돈 들데가 많아 이 카드로 14k 정도 사용했습니다. 저도 깜짝 놀랄만큼 많이 썼어요 (제 기준으로). 쉐라톤에서 몇번 쓴게 리텐션 보너스 받는데 도움이 됐을지도 모르겠네요.
저는 어제 닫아달라고 전화했더니 간단하게 없에주던데 협상의 여지가 있었군요!
킵할생각도 없긴 했으나...
3번 전화해서 5천 포인트 받았습니다. CSR에 전화해서 리턴션 보너스 요청했더니 해당 상담원 권한없다고 하길래 그럼 슈퍼바이저는 권한있냐고 물어보니 아마 그럴꺼다.
그럼 바꿔달라고 했구요. 슈퍼바이저 한테 연회비 및 리턴션 보너스좀 줄래. 하고 다시 요청 했더니
너 닫을려고 하는거 맞냐고 물어보더군요.
아니 난 유지하고 싶어 그러니까 리턴션 보너스 줄래. 나 스팬딩 15만불이나 썻어. 그랬더니 조회 해보고 알려 준다고 하네요.
그러더니 5천포인트 줄께 그러더군요. 그래서 너가 할수 있는 최선을 줄래? 했더니 자기 최선이 5천이라더군요.
개인 SPG는 유지하려고 했으니 오케했습니다.
결과는 5,000포인트 입니다.
제가 생각하는 요점은 슈퍼바이저랑 대화 하는게 정답인듯 싶습니다. 리턴션 부서에서 캔슬직전까지 갔는제 짤 없었구요.
와이프 spg 1500 .받았는데 다시 전화 해보려구요. 난 5천주면서 왜 와이프는 1500주냐고 따질려구요.
스팬딩 14k가 순수 사용량이지요? 그러니까,, 서브, 레드카드, 파랑새 등이 아닌거지요? 14k 순수 스팬딩은,, 어려워 보이네요 ㅠㅠ 제겐,,ㅠㅠ
댓글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