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질문-항공]
마모님들 도움이 필요합니다~(시애틀-인천) 발권 머리가 터져요 ㅜㅜ

천생삐삐 | 2015.01.30 07:13:32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안녕하세요 마모님들 ~

마모를 알게되고 거의 2년쯤이 되어가내요 그동안 마모님들의 조언대로 캐피탈원에서 시작해 한두달전에 체이크프리덤 카드도 받아서 차곡차곡 마모인? 이 되어 가고 있습니다. (남편이름 아래로 신청하지 않고 제로 크레딧에서 하나 둘 신청하고 있어요)

마모를 알게되고 신랑을 꼬셔서 "우리 이제 마일리지 모아서 한국갈수 있어!!" 라고 폭풍 설득 후 남편이 최근 6개월 정도 동안 3가지 카드를 신청 마일리지를 모았습니다.


아멕스골드비지니스 : 9만

spg : 3만

체이스잉크비지니스 : 8만

현재 저희의 마일리지 보유 현황입니다. 사실 저희는 스펜딩이 크지 않아요. 남편이 스몰비지니스를 하기 때문에 costco 에서 물건 살일이 있어서요 아멕스와 spg 사용 금액이 조금 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제가 이번에 체이크 프리덤을 만들긴 했는데 스펜딩은 채웠는데 아직 마일리지는 들어오지 않았어요 (2만 오퍼때 신청했었어요) 이것도 가족합산으로 사용할까 생각중입니다..


그리고 6월21일 날 친한 친구의 결혼소식을 듣고 한국을 가기로 결정을 하고 몇일밤을 새우며 ( 아기 재워 놓구요) 마모를 정독중입니다. 기초적인 내용들은 다 읽었고 발권에 필요한 내용을 이것저것 찾아서 읽고 있는데

머리가 너무 복잡해서 도움 요청드립니다.


우선 저희가 성인2,유아1명(37개월) 이렇게 3명이 출국을 하려고 합니다.

저와 아기는 한달정도 머물예정이고 신랑은 같이 나가서 일주일 후 귀국할 계획입니다.

그런데 문제는 제가 한국 출국시 항상 국적기만 이용해 왔습니다. 대한항공, 아시아나요 아기와 함께여서 항상 맨 앞자리로 다녔고 서비스도 좋았습니다. 미국항공사나 기타항공사는 시애틀에서 라스베가스 한번, 하와이 한번이 전부내요. 물론 아기 없이요.


드릴 질문은

1. 일정이 5월 13일이나 14일 쯤 (시애틀-인천) 출국해서 남편은 일주일 후 저와 아기는 친구 결혼식 마치고 6월 21일 이후 아무때나 7월초 전에 들어올 생각입니다. 한국 여름 너무 덥구요 아기가 아빠없이 너무 오래 있는걸 싫어하드라구요.

그래서 MR포인트를 DELTA로 넘겨서 대한항공을 타고 가려고 일정표를 아무리 두들겨도 일정 맞추는게 쉽지 않아요( 마모님이 써주신 대한항공 성수기 발권시 주의점을 보니 성수기 날짜가 진짜 엄청 많더라구요)

더군다나 저희가 3명이 함께 넘길 마일리지가 여의치 않아서 남편은 따로 타는것까지도 생각했거든요. 체이스UR 포인트를 UNITED로 넘겨서 아시아나 발권하는것도 알아봤는데 거의다 경유를 해야하고 ... 아무래도 날짜 때문인가봐요. 신랑은 일주일 밖에 못 머무는데 경유해서 오라고 하기도 너무 그렇구요. 아시아나는 보이지도 않고요 ㅜㅜ

또 모은다고 신랑 꾜셔 포인트 모았는데 유류 할증료를 내고 포인트는 포인트대로 쓰고 할증료 내고 가기도 뭔가 아까운거 같아요

국적기가 아니더라도 해외항공사 DELTA나 UNITED도 괜찮을까요? 참 이코노미로 발권예정이구요 그래서 아기때문에라도 맨앞좌석 보유가 절실합니다.

그리고 만약 DELTA 포인트로 대한항공을 예약 한다면 맨 앞자리로 좀 달라고 대한항공에 전화해서 부탁해야 하는게 맞는거죠? 아니면 대한항공에 미리 전화해서 예약하려고 하는 날짜에 앞좌석 빈게 있는지 미리 확인 하는게 좋을까요?

아니면 경험을 바탕으로 저희가 보유한 포인트로 어떻게 쓰면 좋을지 조언 좀 부탁드릴께요~ 마모초보에 기간도 한정적이고... 지식도 부족하고 한계내요 ㅜㅜ


2. 일정 맞추는게 쉽지 않다면.. 한국행 이번연도는 포기하고 태교여행이라도 갈까 합니다. ( 제가 이번년도 9월에 출산예정입니다)

친한 친구 결혼때문에 한국가서 친구,친지,부모님도 뵈려고 했던건데 너무 무리가 된다면 올해는 접고.. 아마 둘째가 태어나면 한 2년은 한국 못갈꺼 같아요ㅜㅜ (두명이나 데리고 혼자 한국 갈 자신이 없어요 ㅜㅜ)

만약 가게 된다면 하와이를 생각 중입니다. 시애틀-캔쿤은 직항이 없더라구요. 그래서 직항 탈수 있는곳이 하와이라서요. 일정은 너무 만삭전에만 다녀오면 되니까 4,5,6월 언제라도 가능할꺼 같구요.

다녀오신 분들 언제가 좋고 하와이 여행시 팁 같은게 있을까요?


많은 조언 부탁드립니다. 요새 태교는... 마모를 정독하는 것으로 하고 있내요 ㅋㅋ 왠지.. 두뇌가 순환에 좋을꺼 같아요 ~ 도와주세요 마모님들~

 


댓글 [36]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114,605] 분류

쓰기
1 / 5731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