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제 스카이패스 마일리지로 친구의 비행기티켓 (ICN->LAX)을 끊어주려고 했다가, 가족등록이 안돼있으면 불가능하다고 해서 마음을 접었었습니다.
근데 아래 chopstix님 글의 댓글을 보니 돌맹님께서
"가족합산이 아닌, 양도의 경우에는 chopstix 님 계정으로 들어가서 발권을 할 수 있습니다.
양도의 경우에도 결재 신용카드는 당일 체크인할 때, 신분증과 함께 보여줘야합니다."
라고 말씀해주셔서 혼란이 오기 시작했어요.....
"양도"라는 말씀이 가족간의 UR 양도를 말씀하시는건지, 아니면 스카이패스마일리지 양도를 말씀하시는건지 헷갈립니다.
저는 이미 UR은 제 대한항공구좌로 트랜스퍼를 완료해서 남아있는 UR은 거의 없는 상태거든요.
대한항공 고객센터에서도 안된다고 말하고, 게시판검색을 해도 국적기타인발권은 어렵다고 나와있는데,
가족이 아닌 그냥 친구사이라도 발권이 가능한 방법이 있는건가요?
(대한항공의) 가족 합산과 양도 모두 가족에게만 가능하지 않나요?
https://kr.koreanair.com/content/koreanair/global/ko/skypass/benefits.html#family-plan
1. 가족 양도
본인의 마일리지으로 가족을 발권해주는 것
2. 가족 합산
부족한 마일리지 만큼, 가족의 마일리지에서 가져오는 것
새콤달콤님 댓글 감사드립니다.
결국 가족등록이 돼있어야 가능한게 맞는거네요.
제가 "양도"라는 단어의 의미를 잘못 이해해서 잠시 헷갈렸습니다. 설명 감사합니다.
UR양도도, 마일리지 양도도 아닌 항공권 양도구요
자기 계정에 뜨는 사람은 어차피 가족 등록된 사람밖에 없어요...
아시아나의 경우 규정변경 전 적립된 마일리지이면 다이아몬드 이상일때 3자 발권 가능한데, 대한항공은 모르겠네요
FX님 댓글 감사합니다. 국적기발권은 처음으로 시도해보는거라 잠시 헷갈렸었네요..
어떤 이유로든 가족으로 등록이 돼있어야 제 계정에서 발권이 가능한거군요.
아시아나는 몰랐던 사실인데 새로운 것도 알려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댓글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