혹 마모 횐님 중 commercial real estate을 소유하시거나 관리하시는 분 계신가요?
지금 운영하고 있는 사업 확장및 이전 계획을 약 2-3 년 전부터 고려하고 있던중 ( 현 건물 소유주와의 문제 그리고 렌트비 조정이 전혀 안됨),
제가 원하던 규모의 건물이 은행 소유로 나와서 곧바로 계약이 진행 되었고, 한달 후 클로징을 앞두고 있습니다.
현제 세입자가 둘이 있고, 나머지 빈 공간 4 천 sq. ft 를 리모델링 후 내년 11월 경에 이전 계획하고 있습니다.
제가 건물을 take over 할 시, 그것에 따르는 여러가지 책임이 부가될것 같은데, 정말 뭘 어떻게 해야할지 걱정이 우선 앞서네요.
제가 생각해 볼수 있는건 1) 건물 상해 보험, 2) landscaping maintenance, 3) building maintenance, 4) remodeling 입니다.
혹 횐님들 중 이쪽 분야에 관해 노하우가 있으신 분 계신가요? 요즘 이 문제 때문에 골치가 아프네요...
디테일한 정보 없이는 대답이 거의 불가 한 질문이에요. 우선 렌트비와 캠비용을 따로 받는지, 아니면 그로스로 받는지 부터 아셔야 하구요. 만약 아무 것도 모르신다면, 부동산 에이전시중, 대신 관리해주는 곳을 찾아, 2년 정도 고용하시는 것이 좋을 꺼 같습니다. 1, 2와 3은 같은 문제이고, 4번은 스스로 들어가실 유닛이니, 걱정 안하셔도 될꺼 같은데요.
리모델링 자체가 무지 시간이 걸리니, 클로징 전부터 컨트랙터와 건축사를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댓글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