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질문-기타]
FICO 3-Bureau Credit Monitoring 상품을 구매했는데 ID verification이 불가하다고 하네요

앤드류 | 2015.05.18 04:24:00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Fico.com에서 Fico score를 확인하려 FICO 3-Bureau Credit Monitoring 상품을 구매했는데 ID verification이 불가하다고 떴습니다.


Fico.com으로 전화를 해 상담원에게 물어보니 3개회사 모두 제 신용정보를 lock해두어서 fico.com에서 열람을 할 수 없다고 합니다.


그럼 어떻게 해야하냐고 물어보니 3개회사 모두 전화해서 unlock을 하라 하네요.


비슷한 케이스가 있는지 마모 게시판을 뒤져보니 각각의 회사별 dispute하는 곳에 문의하라는 글이 있어서 전화해보니


3개사 모두 dispute하는 방식이 바뀌어 상담원에 의한 전화응대를 하지 않네요.


혹시나 이게 credit freeze인가해서 (freeze를 시킨적은 없습니다) fraud and freeze 관련 department에도 전화를 걸었으나 역시나 상담원이 없고 메일로 신청하라는 말뿐이네. (온라인 신청도 있으나 ID verification이 안됩니다)


사실 스코어를 확인할 필요는 없지만 곧 론을 받을 예정인데 은행에서 제정보에 접근하지 못해 승인을 받지 못 할까 걱정입니다.



이 상황이 credit freeze걸린 상황인가요? 아님 보통 3개회사를 통한 스코어 확인이 아닌 경우 흔히 발생하는 케이스인가요?


저는 credit freeze를 신청한 적도 없고 fraud나 ID theft 당한적은 없습니다.



비슷한 경험이 있으신 분 계신다면 조언 부탁드립니다.

댓글 [2]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57,153] 분류

쓰기
1 / 2858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