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정보-카드]
Chase 카드 신청에 대해서: rule change?

마일모아 | 2015.06.04 14:21:06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지난 4-5년간 마일리지 / 포인트 세계에 Chase가 가져온 '혁명적인' 변화는 새삼 강조하지 않아도 다들 느끼고 계시리라 생각합니다. 완소 포인트 UR도 그렇고 너무나도 좋은 제휴 카드들을 거의 독점하다시피 가지고 있어서 Chase 카드 없는 마일리지 세상은 상상하기가 쉽지 않다고 할 수 있을텐데요.


지난 2주 정도 사이에 Flyertalk에 범상치 않은 글들이 올라오기 시작했습니다. 


카드 깨나 만들었다는 FT의 횽들의 경우 기존에는 Chase 카드를 신청할 경우, 1) 바로 인어가 나거나, 혹시 인어가 나지 않으면 2) 전화 통화로 기존의 크레딧 라인을 옮겨오는 방식으로 승인을 받는 것이 일반적이었는데요. 지난 2주 정도 전부터는 전화로 리컨을 요청할 경우 씨도 안 먹히고 리젝을 받았다는 사례들이 올라오기 시작했습니다. 리젝의 이유로는 "지난 2년간 Chase를 포함한 모든 카드 회사를 통틀어서 5개 이상 카드를 만들었을 경우 카드 발급 불가"라는 것이 대다수였구요. 


이래저래 지난 2주간 여러 혼란이 있었습니다만, 이제 대체적으로 가닥이 잡혀가는 것 같은데요. 일단 잠정적으로 나온 결론은 (어디까지나 잠정적인 결론입니다)


1) Chase 자체 포인트인 UR를 적립하는 카드들, 즉 Sapphire Preferred, Freedom, Ink Plus 의 경우 지난 2년간 5개 이상 카드를 만들었을 경우 (대다수가) 리젝. 

2) 카드의 주 신청자가 아닌 단순 AU 카드의 경우도 2년 5개 카드로 카운트 되는 것 같음. 

3) UA, Hyatt, IHG 등의 다른 제휴카드들은 이 룰이 적용되지 않는 것 같음. 


이런 식으로 잠정적으로 정리가 되는 것 같습니다.


관련글: http://www.flyertalk.com/forum/24920782-post3575.html


앞으로 상황이 어떻게 전개되는지 봐야 할 것 같습니다만, 마적질에 처음 발을 들이시는 분들은 Sapphire Preferred나 Freedom을 가급적 먼저 만들고 한 번 만들면 한동안은 쭉 가져간다 하는 식으로 생각을 하셔야 할 것 같구요. 그 중간에는 요즘 핫한 Citi, Amex 등으로 '물타기'를 좀 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혹시 다른 소식 들으신 것 있으시면 같이 나눠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댓글 [147]

‹ 이전 2 / 2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114,218] 분류

쓰기
1 / 5711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