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저히 방법이안나와서 좀더 구체적으로 도움을 요청하려고 글을 업데이트합니다.
출발지는 ATL이구요, 출발날짜는 19~21일.. AA마일있고 Delta 35000정도있습니다...마일그지에요
제가 알아본방법은 이건데요
ATL->한국 가는거
이코노미
ATL->LAX 21일
330->9:52pm
LAX->NRT 22일
12:05pm-> 4:55pm (23일)
HND->GMP
7:45pm -> 10:20pm (23일)
일단 환승시간이 2시간50분이라 NRT->HND가 빠듯할꺼같구요...
비지니스
19일
ATL->SAN economy anytime
5:10->8:17am
Business
SAN->NRT
11:45->16:55 (20)
NRT->ICN
18:35->21:30 20일도착
이건 첫구간 ATL->SAN이 economy anytime이라 불가능합니다.
18일에 atl->san가는거 있는데 그건 24시간이아니라 4시간룰이라 안된다하셨구요..
어쩔수없이 ATL->SAN을 델타로 끉어야하나요?
-----------------------------------------------------------------------------------------------
안녕하세요
제가 한국가는걸 발권연습중인데 질문이생겨서요..
만약
A->B로 가는도중에
A->C->B로 가는거라면
C->B구간이 비지니스고 A->C구간에 비지니스가 그날짜에 자리가없고, economy saver자리도없고...economy anytime자리가있는데 그러면
A->C economy anytime
C->B business
를 A->B business마일차감액으로 가능한가요? A->C는 국내선(미국)이고 C->A가 국제선입니다... 참고로 마일리지 항공사는 AA, A->C구간은 AA고, C->A는 JAL이에요..
안됩니다. 그리고 항공-질문은 2883으로 분류하시면 됩니다.
혹시 그럼 이건 가능한가요?
A->C 로 하루전날가서 (milesaverr business)
C->B로 그다음날 가는거;
A->C가 스케줄이
8:15 AM ATL
9:18 AM ORD
AS 3480
2:15 PM SLC
3:10 PM SAN
그리고 C->B가 그다음날 아침인
11:45->16:55 입니다
24시간 안인데 stopover로 간주하나요?
국내선은 4시간입니다. 캐나다를 가신다면 괜찮지만 저건 안됩니다.
윗 댓글을 잘못이해하신것같은데 "B"가 국제선이기때문에 24시간룰이 적용됩니다. 그러므로 2번 여정이 가능하십니다. 참고로 알라스카 항공을 넣을 필요가 없다면 빼는게 정답입니다. 스케쥴이 좀 안좋더라도 원월드로만 구성된 여정을 발권하셔야 나중에 더 좋은 스케쥴이 나오거나 날짜 변경할때 무료로 가능합니다.
그리고 나리타-하네다 최소 환승시간이 3시간 반인가 그렇거든요.. 2:50으로는 아예 발권이 불가능할겁니다. 처음부터 지금처럼 글 올리셨으면 답글달기도 편했을텐데 A-C-B 복잡하게 얘기하시고 국내선인지 국제선인지도 명확하게 표기하지 않으셔서 혼좀 나셔야겠습니다 ㅎㅎ
ㅠㅠ컥 답변감사드립니다
네 처음부터 그렇게올릴껄 그랬어요;
그런데 ATL->SAN을 제가 AA에서 찾아보니 19일에는 AA로만가는데 도착시간이 SAN-NRT구간 출발시간 후고..
18일에는 AS가 포함된거밖에안나오네요 ㅜㅡ
혹시 홀드해두셨나요? 19일 SAN-NRT 더이상 검색되지 않습니다. 하루이틀 앞뒤로 옮길수있다면 역시 AS 뺄수있으면 빼는게 좋구요. 현재 대충 검색해봤을때 가장 좋은 방법은 20일 마이애미-달라스 경유해서 1박하시고 21일 DFW-NRT가 한자리있네요. aa 웹사이트에서 ATL-NRT로 검색하시면 쉽게 찾으실수있습니다. 일단 웹으로 홀드해두시고 고민하시는게 노하우입니다.
곧 AA가 LAX-하네다 직항을 뚫을거라 자리가 나올것같고 ATL-LAX는 이코노미는 어렵지만 비즈니스 자리는 많네요. 하지만 하네다에서 1박해야하기때문에 비슷하게 피곤할겁니다.
마일을 제일 아끼는 방법은 이코노미로 20일 뉴워크로 가셔서 (EWR) 21일 아침에 나리타로 간다음 하네다에서 김포로 가는건데 1박포함 공항이동이 두번이지만 마일이 조금밖에 안들어서 고민해보셔도 될것같아요. 참고로 무료 날짜 및 스케쥴 변경은 출도착지가 같아야하기때문에 김포에서 인천으로는 안해주는걸로 알고있습니다.
으..자리가사라졌다니눈물나네요 기왕이면 JAL business가 난데..
음 홀드는 해두면 7일동안있는거죠? 제가 문제는 지금 58000마일밖에없어서 편도 비지니스하나밖에못끉어두고; 나머지 다른편도는 CITI AA Gold 25k를 받고 SPG를 옴겨서 끉어야하는데 (비지니스로)
어떻게해야할지모르겠네요 돌아오는표는 알아본게
이코노미
GMP->HND 1월5일
8:00-> 10:05 am
NRT->SAN 1월5일
17:05-> 9:50am
SAN->ATL 1월5일도착
12:30->10:05pm비지니스이표도 사라지고 대신 1월4일이 생겼네요..
ICN->DFW 1월6일
6:30pm-> 4:15pm
DFW->ATL
6:40pm-> 10:00pm
인데 어떻게해야할까요;
1.번 일단 hk님이 추천해주신대로
이코노미로 atl->ewr 20일, ewr->nrt 21일 (22일도착인가요) 근데 이거 지금찾아보니까 없어졌네요..
꺄악 일단 1. 마이애미-달라스-NRT-ICN으로 한자리 예약해놀까요?
아니면 좀 기다려보고 2. AA LAX-HND 나오면 ATL-LAX-HND-GMP 로 끉을까요??
1예약해놓고 2로변경은안되죠? 목적지가 달라서?
그럼 ATL-LAX-HND, NRT->ICN은 변경되나요? (NRT->ICN이 그때까지 좌석이 남아있을지모르겠지만)
아아..요번에 겨울은한국못가는걸까요
일본항공 JFK-NRT 21일 아직 자리있어요.. 너무 힘든 여정이될까봐 추천해드리기 어려웠는데 마일리지 상황을 보니 이거라도 잡아야할것같아요.. AA 홀드는 5일입니다.
한국에서 돌아오는건 델타가 1/11부터 35000짜리가 있는데 이건 너무 늦나요? 역시 한자리밖에 안남았네요. 델타는 홀드안되구요.
인천도착에서 김포도착으로 바꾸는건 경험은 없지만 공짜가 아닌것같아요. 중간경유지로 공항이동하는걸 없애거나 추가하는건 상담원 재량인듯합니다.
hk님 직접찾아봐주시면서 답변 친절하게주셔서 너무감사합니다..
아... jal 말씀하신거군요
그럼 ATL->EWR 20일, 21일 JFK -> NRT 22일 1:35pm도착, 7시45분출발 HND->GMP 이겠군요 (NRT->ICN은없네요)
만약 이걸로 했다가 (EWR->JFK이동...NRT->HND이동...컥)
더 좋은 ATL->GMP 가 나오면 변경무료로될까요? 비지니스로 다시 발권해도 무료변경될까요...? 이게 다 상담원재량인건가요?
하..만약그렇다면 일단10만빨리만들어서 모은후에 다시 찾아봐야겠네요
비즈니스로 변경하시면 도시 바꾸는것조차 무료로 해줄 가능성이 매우 높구요 (역시 상담원 잘만나야하지만요) 그래도 둘다 김포면 이코노미로 바꾸더라도 해줄것같아요. 마일 부족하시면 부족하신대로 불편하게 다녀오시면 되구요.. 나중에 마일 또 모이면 또 가면 되요.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