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잡담]
비행기 타다가 생긴 재미있는 또는 황당한 이야기 한번 해 보죠!!

papagoose | 2015.06.30 21:28:59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JFK공항으로 입국해서 EWR Newak 공항 국내선 환승 3시간 반 안에 가능할까요?

turtle님 이야기도 대강 정리가 되고 마음도 정리가 되신 것 같으니까 좀 거시기(?!)한 이야기 하나할께요.


미국 입국은 아니구요... 출국하는 경우에 생긴 일 입니다.

CLE-LGA//JFK-ICN 이렇게 UA국내선 타고 와서 OZ로 인천 오는 일정이었습니다. LGA에 10:25am 도착, 1:00pm JFK에서 출발하는 거니까, 연결 시간은 2시간 35분 정도 있던 겁니다.


이미 논의된 바와 같이 2시간 35분 정도면 좀 타이트하기는 해도,  LGA-JFK는 조금 가깝기도 하구요, 국제선 out이라서 입국심사 같은 것이 없으니까 할만하다 싶어서 발권한 것이었거든요...


그런데 CLE에서 출발이 딜레이되기 시작하는 겁니다. 이유도 잘 기억이 나지를 않아요. 하여간 30분...어쩌구 하더니 거의 한시간을 늦게 출발하는 겁니다. 마음이 조급해 지더라구요....

그래도 기장이 열심히 밟으셨는지 원래 시간보다 조금 늦게 11:10am 정도에 LGA에 도착했습니다. 잽싸게 나와서 짐을 기다리는 데... 다행히 바로 나오더군요. 

한인 택시에 전화했습니다. 빨리 좀 오라구요. 알았답니다..... 안 옵니다... 전화했더니 차가 막혀서 그러는데... 가고 있답니다. 끙~~ 답답하더군요.....11:40am 다 되서 왔습니다.

타자마자 이야기 했습니다. 나 아시아나 1:00pm 비행기 타야 하는데... 빨리 좀 가 주세요. 했더니 '걱정마세요! 30분이면 충분히 갑니다.' 그러는 거예요. 엥! 속으로 아무리 빨라도 30분은 힘들 것 같은데... 생각하면서도 '그래요? 빨리 가 주세요.' 그랬죠!


농담 조금씩 하면서 잘 가다가... 중간쯤에 그런데 suddenly!! 도로가 꽉 막혀 있는 것 아닙니까? 시간은 흘러가고 12:00pm이 다 되가는 겁니다. 큰일 났습니다. 이 기사 아저씨 갑자기 고속도로 밖으로 차를 돌리더니 이상한 골목길로 정신없이 가기 시작합니다. 완전 한국 택시 탄 기분이었어요... 좀 낫긴 했지만 그래 봐야 뭐 별 수 있나요. 거리가 있는데요.... 이제 시간은 12:15pm 정도 됐는데, 아저씨 말이 이제 5분 안에 도착한 답니다. (그러면서 하는 이야기가 자기가 예전에 좀 힘 좀 쓰시는 분을 알았는데... 그 분은 매번 아슬아슬하게 택시타고서는 아시아나에 전화한답니다. 자기 좀 늦으니까 기다리라고 한답니다. 그러면 항상 기다려 준다나요? 내 참 힘 없는 x은 죽으란 말인지... 속으로 꿍시렁 거리면서 있었죠!!)


이때 갑자기 모르는 곳에서 전화가 옵니다. 마음은 급한데 웬 전화 그러면서 받을까 말까 하다가 받았더니, 아시아나랍니다. "papagoose님 어디에 계신가요? UA 타고 LGA 도착하셨던데... 아직 JFK에서 check-in이 안되서요..." (엥! 전화해서 확인도 해 주고.. 고마워요, 아름다운 사람들!) "아! 제가 지금 차가 막혀서 좀 늦었는데요... 금방 5분 안에 도착합니다. 기다려 주세요." 했더니 걱정말고 몇번 카운터라고 오라고 하면서 기다리겠답니다. ㅎㅎㅎ 다행입니다.


12:30pm쯤 다 돼서야 공항 문밖에 도착했습니다. ㅋㅎ 인디아나 죤스는 아니고 papagoose 살려라를 외치며 총알 같이 들어갔더니 카운터에 아무도 없고 아름다운 두분이 서 계시더군요!! "늦으셨네요. 체크인 바로 해드리겠습니다." 그러네요. 보딩패쓰 다시 받고 시큐리티 정신없이 통과해서 라운지고 뭐고 다 팽개치고 간신히 (closing time도 넘겨서) 탑승했던 생각이 납니다.


역시 국적기는 친절합니다. 기다려 주더라구요! ㅎㅎㅎ 왜냐구요? 제가 엄청 힘이 쎈 사람일까요? 당연히 아니구요. 제가 마적단이잖아요!! ㅎㅎㅎ



제가 이걸 탔거든요!! ㅋㅋㅋ

2015-07-01 DREAMGRAPHER-I7 19.jpg


모두들 많이 모으시고, 재미난 이야기 댓글로 달아주세요!!

첨부 [1]

댓글 [63]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114,383] 분류

쓰기
1 / 5720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