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질문-기타]
잠시 미국을 떠나 1-2 년 해외에 있을 경우 카드/계좌 사용 및 관리

다른이름 | 2016.03.07 04:16:45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얼마전 드린 질문과도 관련이 좀 있는데요. 이렇게 저렇게 고민만 하다가 한번 여쭤보고 하는 게 좋을 것 같아서요.


마모와 함께 한 세월동안 열고 현재 가지고 있는 크레딧 카드가 꽤 많죠. 그런데 미국을 떠나 1-2년 정도 유럽쪽에 있다가 다시 오려고 하는데요. 


그러니 신용카드, 체킹/세이빙 어카운트 들을 적절한 수준에서 정리를 좀 해야 할 것 같습니다. 


특히, 여러가지 개인적인 사정상 미국 계좌에는 더이상 들어올 income 이나, save 해놓을 돈이 없다는 점입니다. 그러다보니, Chase checking/saving 을 포함한 계좌에 정규적으로 들어와야 할 direct deposits이 없고, 그러니 불필요한 monthly fee들을 내야 할 상황이 생기는 겁니다. 또 Expiration date 가 충분한 해외수수료가 없는 카드를 적극적으로 사용하고 싶은데, 여전히 미국 계좌에 돈이 들어올 일이 없으니... 해외에서 미국계좌로 돈을 보내지 않는 이상 billing payment에도 문제가 좀 있겠다 싶구요. 


뭔가 제가 생각하지 못한 좋은 방법이 있나 해서 여쭙습니다.


마지막으로는, 혹시나 미국으로 돌아오지 않을 경우, physically 미국에 있지 않은 상태에서 계좌를 다 정리할 수 있는지 여부도 잠깐 생각해봤습니다. 현재 생각으로는 신용카드 계좌 close가 모두 온라인으로 가능한 점에서 별문제가 없을 것 같긴한데 말입니다.


저 같은 상황이 꽤 있을 거라 생각하고, 생각을 모아모고자 글을 올립니다.


================

3/18/2016


다른 분들께도 도움이 될 만한 추가 정보를 올립니다.


현재까지 Amex, Chase, Citi, US Bank 이렇게 확인을 해봤는데요. 생각보다 아주 괜찮네요. 즉 debit, credit card 모두 주소를 새 해외 주소로 변경하면 (변경 방식에는 차이가 있습니다. 예컨대 CITI card나 US bank 는 주소를 변경하기 위해서는 online으로는 안되고 직접 전화를 줘야 한다네요.) 카드가 expires 되었을 때, 새 해외 주소로 보내준다네요! 큰 문제가 해결되네요. 돈주고 Virtual 주소 같은 거 만들 필요도 없네요.

댓글 [43]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115,081] 분류

쓰기
1 / 5755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