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차 업데이트 입니다 (5월 14일)
끝없는 SPG 전화와 대한한공 채팅을 하였습니다.
SPG 에 연락하면 1단계 (기본 상담원) 은 무조건 해결할수 없다고 대한항공에 문의하라고 합니다.
자기네들은 벌써 포인트 데이터베이스를 대한항공에 넘겼다고 무조건 대한항공에 연락하라고 합니다.
대한항공에 연락하면 상담원은 무조건 해줄수있는게 없다며 SPG 에 연락하라고 합니다.
대한항공 데이터베이스에 없다고 해당되는 마일리지가 없다고 합니다.
SOLUTION
SPG 에 연락해서 "너네가 말해준대로 대한항공에 연락했더니 자기네는 해줄수 있는게 없다"라고 말하면 또 대한항공으로 연락해보라길래
수퍼바이저랑 연결해달라고 하였습니다. 그러자 수퍼바이져는 SPG Internal Investigation 해준다고 하더군요. 7-10일 소유
대한항공에 연락해서 "여러번 SPG 에 연락하였스나 계속 대한항공과 연락하여야 한다고 합니다." 라고 말씀드린후 본사 데이터베이스
확인 부탁 드렸습니다. "이름은 제 이름이나, 대한항공 번호는 처 사촌동생 번호 입력을 하였기 때문에 이름과 회원 번호가 맞지 않아 오류가 뜰꺼라고도 이야기 하였습니다.
Conclusion
3일후 대한항공에서 연락이 왔습니다. 데이터베이스에서 오류를 찾아고, 이미 SPG 에서 이 사안에 대해서 문의 및 해결 요청을 부탁한 상황이라고 하더군요. SPG 도 대한항공도 수고를 해주었습니다.
Note
SPG포인트를 통해 3자 발권을 하려면, SPG -> SPG (가족합산, 같은 주소여야 하며, 개정 생성 30일 후 가능) 그리고 SPG -> 해당 항공사 로 포인트 트랜스퍼를 하여야 SPG 3자 발권이 가능해집니다.
------------------------------------------------------------------------------------------------------------
안녕하세요, 설이코야베리 입니다
이번에 처사촌동생 과 처고모님를 제 결혼식에 초청하려고 마일리지 발권을 하고있는중이였습니다.
처 고모님은 깔끔하게 제 MR -> Delta 로 변환하여 3자 발권을 해드렸습니다.
그러나 처 사촌동생은 델타 자리가 없어서 SPG 3자 포인트 트랜스퍼가 된다하여
제 SPG 계정에서 처 사촌동생 대한항공 계정으로 트랜스퍼 하였습니다.
2월29일에 하였으나, 아직까지도 처 사촌동생 대한항공 계정에 보이지 않습니다.
SPG 에 연락하면 대한항공으로 연락하라고 하고,
대한항공에 연락하면 SPG 로 연락하라고 하네요.
지금 전화 4번 채팅 4번이나 하였는데,, 해결되지 않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할수 있는 방법이 있나요?
3자 포인트 트랜스퍼 안될텐데요?
이름 매칭되어야 보내집니다.
spg 3자 포인트 트렌스퍼 안되는걸로 알고있습니다.
저도 잘못알고 올해초에 와이프 계정으로 2000마일 옮겼는데.. 안되서 알아보니 안되더군요.
이메일과 통화 5번이상 하였는데 아직 돌려받지 못했습니다.
spg 포인트를 같은 household(주소가 같은) 사람의 spg어카운트로는 옮길 수 있는데 그 사람의 항공사계정으로 직접은 옮길 수 없는것으로 알고있습니다.
2월 29일에 포인트 트랜스퍼 신청하여
SPG 에 전화해보니 3월1일에 대한항공으로 데이터 넘겼다고 하네요.
그럼 이름은 제 이름으로 들어가고, 대한항공 회원 번호는 처 사촌동생으로 들어갔을텐데요
대한항공에서 해결할수있을것 같은데 잘 모르겠네요. 지금 채팅 시도중인데 바쁘다고 나중에 하라고 하네요.
지금 3시간째 연구중인데,,,
1번 - 처 사촌동생이 대한항공에 설명을 해서 이름이 잘못되었다. 회원번호는 본인 (처 사촌동생것) 이지만 이름은 형부다
2번 - 본인이 대한항공에 설명을 해서 회원번호가 잘못되었다. 이름은 본인이지만 회원번호를 잘못 넣었다 (처 사촌동생 번호).
다행이네요. 일단 포인트는 설이코야베리님 SPG 계정으로 다시 돌아오는 걸로 결론이 난거죠?
댓글 [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