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어중간하게 68000 있는데요. 컥. - -
쓰고 싶은 구간은
JKF-ICN (or)
CAI-ICN
둘다 편도
비즈 6만
일등 8만
피같은 SPG 옮겨서 일등으로 불사를지, 걍 8천 갖다 버리고 (아, 눙물 좀 닦고) 비즈로 할지 고민 중인데요.
아시아나 마일 쓸 때,
질문1) JKF-ICN 의 진리는 아시아나 A380 일등인가요? (아님 이거 비즈도 괜츈할까요?) 근데 왠지 논스탑 편도는 지루해서리.
질문2) JKF-ICN 아시아나 마일 써서 스얼로 좀 재미있는/다이내믹한 루팅 모가 있을까요?
@이슬꿈님이 하실지도 모를, EY JFK-AUH-ICN 고 고려중이긴 한데 (근데 어찌 이게 mpm 안 걸리는지??), 굳이 추가로 스똬 뽀인트 쓰고 하자니 A380 아파트는 이제 살짝 진부하고, 추가로 안 쓰고 걍 비즈로 하자니, A380 Biz 는 괜츈할 것 같은데, AUH-ICN 구간 비즈가 별로라 좀 그렇네요.
이렇게 허접 질문만 하면, 돌 날라올 수 있으니, 슬쩍 허접 정보도 ~
정보1) (아시는 분도 이미 있겠지만) 아시아나 (스얼 아닌) 파트너는 카타르/에띠하드인데, 구간 별로 서로 못 섞슴다. 중동의 수퍼 마일인 AA 는 마구마구 섞습니다 (걸프에어 + 카타르 + 에띠하드 등등, 뱀다리: 오만에어랑도 파트너쉽을 맺어달라 !!!!!)
정보2) 걸프국내는 카타르는 무늬만 F 인데 (비즈가 아예 없음), CAI-DOH (F) & DOH-ICN (J) 로 할 경우, 시스템상 아시아나는 일등으로 차감된다네요. 컥. (전 나름 충격이었음. - -) 중동의 수퍼 마일인 AA 는 이 경우 전체 비즈로 차감됩니다.
스얼 파트너로 노선만들면 JFK-FRA-ICN 아니면 JFK-IST-ICN도 나오지 않을까요..
아시아나는 스얼 발권시엔 한미구간 대서양 횡단이 불가능해요.
1) JFK-ICN OZ 일등석 아니면 NH로 JFK-NRT-ICN, JFK-NRT/HND-GMP 또는 만약 JFK-HND 운항 개시하면 JFK-HND-GMP 가능하지 않을까요? 아쉽게도 스탑오버는 안 되지만 그래도 나리타 스윗 라운지 한 번 체험을... 아니면 아예 24시간 미만 레이오버로 도쿄에서 하룻밤 자도 되고요 -3-
2) 아무래도 JFK-AUH-ICN이 제일 재밌는(?) 루팅이 아닐까 싶네요. 이게 JFK-ICN의 경우에 MPM이 TPAC(8238)이랑 TATL(11811)이 다르게 계산되어서, JFK-AUH-ICN 루트 TPM이 11112가 나와서 가능한 것 같아요. QR로도 JFK-DOH-ICN이 가능한진 잘 모르겠어요.
흠.. 스얼 대서양 횡단 안 되면 별 옵션도 없긴 하네요. 일단 취향상 왜국은 별 흥이 안 생겨서 제외. - - CAI->JFK 로 갔다가 다시 이쪽 동네 거쳐 가려니 이것두 좀 뭥미스럽긴 하고. 흠. 아시아나 마일은 DOH-LHR QR A380 F 로 쓰고, 에띠하드 5만으로 AA F 타나 생각도 해보고 있네요. 굳이 더 추가 안 하고, QR CAI-DOH-ICN 6만에 되면 바로 여기에 쓰겠는데, 이게 8만이라니 여기에 쓰긴 좀 그렇긴 하고. 하튼 정보 감샤요.
그럼 혹 대만은 어떠세요? JFK-TPE-ICN 비즈 6만에 가능한데요, 리모와 어메니티도 받고...
운 좋으면 TPE-ICN 구간 BR160 타고 헬로키티 비행기 탈 수 있어요
EWR-IAH-TPE-ICN으로 헬로키티 두 번 탈 수도 있어요
어쿠, 스샷까지. 정보 감사. 근데 누나 가오에 헬로키티 이런 아해덜하곤 상대 안 한다 -_-^
CAI-DOH-ICN QR 6만이 안 된다니 (에띠하드 비즈는 좀 그렇고), QR IST-DOH-HKG-ICN 도 좀 고려하고 있어요. IST (SAW 말고)-DOH 에 A330 들어가고, 홍콩은 B787 들어가는 걸로 알고 있어서. 실제 아시아나 마일로 발권이 될지는 좀 봐야겠네요.
지적해주신 뽀인트 감샤. 근데 A350 타고 별 감흥이 없어서, B788 도 그닥 기대가… 뭐 좌석이야 같은 건데, 확실히 A380 빠가 없으니 허전 (-_-)…. 내 마티니 돌리도.
일단 MPM은 안 넘으니까 QR IST-DOH-HKG + OZ HKG-ICN으로 가능할 것 같네요. 제휴항공사 마일표도 아시아나랑 연결 발권이 가능하네요.
"각 기타제휴사 항공편과 아시아나항공 탑승구간에 한하여 마일리지 항공권 연결발권이 가능하며"
https://us.flyasiana.com/C/ko/homepage.do?menuId=002004005002000&menuType=CMS
참고로, 아시아나에 알아보니 가능은 하나, 일케 하면 OZ HKG-ICN 이 구간 아시아나 기준표로 마일 차감하고, 또 QR IST-DOH-HKG 구간 파트너 기준표로 마일 따로 또 차감한다네요. 쩝. -_-
아 연결발권이 그냥 through check-in만 얘기하는 거고 마일리지 차감은 따로 하는건가요... 별로네요.-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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