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중하게 모은 IHG 포인트를 이용하여 Holiday Inn Express 를 예약하고 플래티넘 엘리트 등급으로 스탠다드에서 Suite 로 complimentary upgrade 받아서 하루 잘 묵었습니다. 그런데 묵었던 방에 두가지 간과할 수 없는 문제가 있어 컴플레인을 하려고 합니다.
체크아웃 하면서 해당 호텔 General Manager 의 명함도 받아와서 이제 컴플레인을 하려고 하는데 IHG Rewards Club 웹페이지를 통해서 회사에 직접 하는게 나을까요? 아니면 해당 호텔 매니져에게 직접적으로 이메일을 보내서 하는게 나을까요? 이곳을 검색해 보니 IHG 가 컴플레인에 대한 응대가 느리다고 하는데 사용한 포인트의 일부라도 돌려받았으면 하는 마음입니다 (자주 가는 곳은 아니기에 다음 숙박시 50% 할인은 아무 의미가 없구요).
어느쪽에 컴플레인 하는게 효과적인지 여러 고수님들의 조언 기다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고견 감사드립니다. IHG 쪽으로 직접 연락을 하는게 나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물론 어떤 보상이 없어도 괜찮습니다만 꼭 한번 집고 넘어가고는 싶어서요. 고맙습니다.
공개적인데다가 남기기보다는 직접 하는게 더 좋을 것 같다는 개인적인 판단이 들어서입니다. 엄청난 일을 당한 것은 아니지만 고객 입장에서는 꼭 컴플레인을 해야할 일이기는 합니다. ^^ 그쪽에서 반드시 고쳐져야할 일이거든요.
데이터포인트 하나 드리자면.. 맨해튼 Staybridge에서 묵을때 방이 너무 추워서 IHG 리뷰 시스템 통해서 컴플레인을 남겼더니 해당 호텔 매니저가 알아서 연락하고 goodwill point 약간 넣어줬었습니다.
저는 고민하고 있던 차에 호텔 서베이가 오서 그곳에 작성했습니다. 매니저가 컨택하기를 원한다고 했으니 기다려 보렵니다. ^^
이왕하시는김에 트립어드바이져에도 리뷰 하나 남겨주세요.... 생각보다 잘먹혀요..
아 트립 어드바이져가 훨씬 강력하긴 하겠군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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