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간 만든 카드도 많고 연회비 내는 카드도 많다 보니 연회비 청구될 때가 되면 다 keep 할수도 없고 고민이 됩니다.
드디어 대한항공도 연회비가 청구되었는데..
Skypass visa card 경우 마일모아 회원님들은 연회비 청구되심 어떻게 하시나요?
게시판 글을 봐도 Retention bonus를 요청해서 받으셨단 글도 찾기 힘들고 Waive 받으셨다는 글도...
몇년 전 글에는 연회비 없는 카드로 Downgrade하셨단 글은 있네요..
조언 부탁드립니다.
저 방금 통화했으나, 아주 단칼에 깔끔하게 닫아주시네요 ㅎㅎㅎ
연회비 면제나 downgrade 둘 다 안됩니다. 8년 가까이 가지고 있다가 올초에 몇달에 걸쳐서 시도에 봤는데, 국물도 없습니다. 깔끔하게 close 해주십니다.
감사합니다. 너무나 답이 명료하네요.. 저도 단칼에 close 요청해야겠습니다.. 연회비 있는 카드가 제법 되는지라.. 감사합니다.
downgrade되는 것으로 아는데 최근에 사정이 바꼈나요? 상담원이 Close하겠다고 하니까 먼저 Downgrade를 강력하게 추천하던데요.
글쎄요. 지금은 어쩐지는 모르지만 올초에 제가 연락할때는 자기네는 downgrade는 그 시점에는 없고, 연회비 없는 카드를 원하면 다시 신청하는 방법 밖에 없다고, 친절히 여러번 각 각 다른 사람이 확인해주고, 매니져까지 통화 몇번 했는데, 깔끔히 잘라서 차갑게 얘기를 하더라고요. 어떤 한 representative는 지금은 그렇게 할 수 있는 방법이 없으나 혹시 모르니 계속 연락해 보고 싶으면 하라고 했는데, 3달 정도 다시 확인해보다가 연회비 낼 때가 되서 마지막에 그냥 닫았습니다. 크레딧 히스토리가 꽤 긴 카드였거든요..
대한항공 카드만큼은 그냥 1년만 쓰고 바로 닫아버립니다.
저도 이번에 해지했습니다. US BANK skypass visa 는 고객 센터가 너무 엉망인것 같아요. 작년에는 deposite 줄이는데 15불 charge 되고 연회비는 따로 차지가 안되더니 이번년에 다른 카드로 바꾸려고 할까 문의 해봤어요. 그냥 물어봤는데 전화번호랑 ssn 번호 알려달라고 하면서 먼저 바꿔달라고(어떤 카드로 줄건지도 이야기 안해주고) request를 넣어버렸다는 거에요...제가 정보를 제공한게 동의했다는 표시래요 (제가 딴거 하면서 전화기 잡고 있어서 주의사항을 놓쳤을지도)...혹시나 나중에 hard pool로 잡히냐고 물어보니 잡힐수도 있다고 해서 이 상담원 안되겠다 싶어서 전화 끊고 다른 상담원 통해서 request cancel 해달라고 다른 부서로 넘겨서 이야기 하고 정신없었네요...
나두 1년만 쓰고 다다 부렀습니다
방금 전화로 문의하니 close밖에 방법이 없네요.. 저도 닫았습니다..
대한항공 카드 나와서 그저께 페이가 됬는데 회비는 12/18일날 차지 됐구요. US Bank는 한번 페이된 연회비는 오늘 닫아도 안돌려주나요?
댓글보고 확인하니 100% 리펀 들어와 있습니다. 연회비 청구되고 30일 안에 취소했습니다.
카드 balance 있어서 백퍼 리펀 안 될지 모른다는 말도 안 되는 상담원의 억지에 그냥 카드 취소해 달라 했고 잘 리펀 받았습니다.
Skypass 연회비 나와서 오퍼 있는지 물어봤는데, 연회비 나온 직후에는 아무런 오퍼가 없고 다운그레이드도 불가능하다고 했는데,
정말 캔슬하려고 오늘 다시 전화하니 연회비 없는 skypass 카드로 product change 가능하다고 해서 다운그레이드 했습니다.
아직 가능한 것 같습니다.
지난 5월에 닫으려고 전화했는데 연회비만큼 크레딧 준다고 해서 1년 더 갖고 있습니다.
스펜딩 채우고 한번도 안 썼는데 연회비 면제 해줬어요.
저도 닫았습니다. 들고있을 이유가 없더라구요
댓글 [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