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멘트로 주옥같은 팁들을 많이 주셔서 각각 항목에 추가해 봤습니다!
------------------------------
최근 한국에서 출발하는 "급" 여행을 몇군데 알아보면서 이미 많이 알려졌거나, 개인적으로 괜찮다 싶은 몇가지 노선을 마모 게시판에 임시 저장해 두었었는데요.
아래 효도관광 노선 얘기가 있어 생각난 김에 급 마무리하여 올려봅니다! ^^
아래 노선들은 대한항공/아시아나 마일을 사용했을때보다 조금은 더 효용성이 좋은 구간 정도로 가볍게 읽어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1. 델타로 일본 가기
한국 - 일본 편도가 7,500 마일로 JAL ICN-KIX가 단항된 이후 한일구간 편도 최소 마일인 것 같네요.
인천-오키나와, 인천-삿포로 구간이 꿀 노선인 것 같습니다.
단점 : 델타에서 대한항공 이콘 2, 비즈 1 밖에 안푼다.
2. 에티하드로 아시아나, 대한항공타고 일본/중국 가기
작년말쯤 Thankyou -> 에티하드 전환 붐이 일고 진짜 꿀 노선들이 없어져서 좀 아쉬웠는데요, 그래도 일본/중국 노선은 아직 국적기에 비해서 괜찮은 것 같아요.
아시아나 (0-1000마일) : 왕복 12,000/20,000 (이콘/비즈 왕복, 편도 발권 불가)
대한항공 (501-100마일) : 편도 11,000/15,000 (편도 가능)
단점 : 14일 이전에 예약 완료
*노마드인생님 추가 : 2번 에티하드-아시아나 역시 아시아나 성수기 상관없이 12000에 왕복 가능합니다~
*Apollo님 추가 : 참고로 중국 대도시(일부) 경유편 이용시 72시간, 144시간 체류등도 이용하면 비자 발급 비용에서도 절약가능하다네요^^
3. ANA 마일로 아시아나 타고 일본 왕복
ANA 마일의 단점은 왕복 발권밖에 되지 않는 다는 것이지만, 그래도 15,000으로 왕복이니 국적기 편도 소요마일과 동일하구요. 아시아나 성수기에도 동일하게 15,000 차감인게 최대 장점 인 것 같습니다!
또한 한-일 직항구간이 없는 이시가키 섬 같은 곳을 후쿠오카 혹은 오키나와 경유로 15,000에 왕복할 수 있다는 점!
얼마전 초 성수기에 급하게 오키나와를 다녀왔을때, 오는편을 못구해서 오키나와-후쿠오카(에서 한나절 맛집 투어 후)-인천 노선으로 편도 사용했었구요. 12월 연말 성수기에 인천-삿포로 구간 남겨놓고 있네요.
개인적으로 노리고 있는 노선 : 인천<->이시가키 왕복 (+인터컨티넨탈)
*이슬꿈님 추가 : 3번은 비수기에 ANA 타면 12,000까지도 내려갈 수 있어요
*늘푸르게님 추가 : ANA 마일로 가루다항공 발리 왕복에 37k (이코)/62k (비즈) 입니다.
4. 델타 마일로 동남아 편도 (특히 성수기!)
베트남 항공 (11:20AM 출발)로 다낭 이콘 22,500 마일 / 비즈 40,000 마일
가루다 항공 (11:05AM 출발)로 발리 이콘 22,500 마일 / 비즈 40,000 마일
국적기 출발 시간이 대부분 밤시간인 것을 감안하면 낮시간대인 외항사가 좋은 옵션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또한 대한항공 성수기시에도 추가 마일 차감이 없습니다!
5. United Airline 마일로 아시아나 타고 대양주
예전엔 진짜 꿀 노선이었다가 좀 개악되었지만, 국적기보다는 살짝 적게 들어가는 구간으로 알고 있는데요.
최근에 이용해보신분의 경험담을 한번 기다려보도록 하겠습니다! ^^
*맑은하늘님 추가 : UA 마일로 인천 - 시드니, 아시아나 이코2만, 비즈4만 가능합니다. (편도)
*TheNewYorker님 링크 추가 : https://www.milemoa.com/bbs/board/3387008
6. BA 마을 단거리 구간
*나런님 추가 : BA로 JAL/캐세이타고 가는 단거리 노선 e.g. 홍콩, 도쿄 등 도 괜찮습니다.
*항상고점매수님 추가 : 부산 나리타 BA마일로 4,500이 정말 꿀이라고 생각합니다 ㅎ
스크랩 합니다!! 언제 해 볼수 있을까 싶지만요. ㅎㅎ 감사합니다!!
드리머님은 왠지 금방 하실꺼 같은데요? ^^
깔끔한 정리 완전 감사합니다!
칭찬 감사합니다~ ㅎㅎ
3번은 비수기에 ANA 타면 12,000까지도 내려갈 수 있어요@.@
앗! 완전 꿀 정보네요. ^^
비수기에도 한번 돌려보고 업데이트 할께요~~
정말 한국출발 꿀노선 정리가 착착 되네요. 저도 스크랩 합니다. 감사합니다.
예전에 꿀 노선들에 비하면 아쉬운 점이 많지만, 그래도 이거라도 잘 활용해야죠! ^^
UA 마일로 인천 - 시드니, 아시아나 이코2만, 비즈4만 가능합니다.
나런님, 내년에 한국가면서 일본이랑 푸켓 들릴려고 하는데요,
인천-동경구간이나 한국-푸켓구간 BA가 아예 검색이 안되네요.
JAL이나 타사이트서 검색하고 자리 있으면 BA에 전화해야 하는건가요?
BA마일리지가 어떤가 보고 레비뉴티켓, UA마일이랑 비교해 볼려고 했거든요.(전 UR만 많습니다)
--------------
추가업뎃)한국-동경은 편도7500마일인데 내년 4월로 검색하니 자리가 안떠요. 너무 일러서 그런가요?
그리고 한국-푸켓, 동경-푸켓은 부모님때문에 알아보는데 역시 자리 안떠요.
BA 마일리지차감 웹사이트서 보니 아예 이 구간이 안보이네요..
계속 검색하면서 이렇게 여쭙니다.
참, 레이니님의 원글은 앞으로 한국갈 때 잘 참조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ICN-NRT, GMP-HND 이렇게 코드 입력해 보세요
푸켓은 한국이나 일본 모두 직항이 없기 때문에 검색이 되지 않습니다.
justwatching님 감사합니다.
근데 제가 그렇게 코드 해봤는데 올해 9월은 되는데 내년 4월 임의로 한게 안뜨더라구요.
푸켓은 안될거 같긴 했어요. 여기서 검색해서 알게 된 노선 확인사이트에 없더라구요.
제가 한국에 계신 부모님과 한국서 푸켓을 같이 갔다(아마도 티켓은 사야할 듯)
거기서 다같이 동경을 가려고 계획중이거든요.
푸켓서 동경까지 UA 20K 더라구요.
티켓을 사면 에어아시아가 1 STOP으로 200불정도 나오네요.
감사합니다. 제가 찾고 있는 정보 였어요!!~
일본갈때 요긴하게 써야겠네요~! 감사합니다.
깔끔하네요. 감사합니다.^^
ANA 마일로 가루다항공 발리 왕복에 37k (이코)/62k (비즈) 입니다.
5. United Airline 마일로 아시아나 타고 대양주
예전엔 진짜 꿀 노선이었다가 좀 개악되었지만, 국적기보다는 살짝 적게 들어가는 구간으로 알고 있는데요.
최근에 이용해보신분의 경험담을 한번 기다려보도록 하겠습니다! ^^
부끄럽지만 제 글 올려봅니다 ㅎㅎㅎ
https://www.milemoa.com/bbs/board/3387008
레이니님 깔끔한 정리 감사드려요. 하나 더하자면,
1. 델타로 일본 가기 : 1.번 루트는 효도관광 루트로 굉장히 유명한데, 작년 가을에 두배 이상으로 올랐던 시기가 있었어요. 기억하기로는 왕복이 25-30k즈음였어요. 올해 일본여행 준비하다 멘붕이 왔었죠. 그래도 1, 2달 후에 다시 7,500으로 내려가서 여행 무사히 잘다녀왔습니다(돌아왔지만 좋은 징조는 아니네요;;;;). 다만 이콘을 정말 두좌석만 풀어서(저희둘꺼 끊으니 뱅기가 사라짐;;;;) 부모님과 다른 비행기로 출발/도착하고 호텔에서 만났어요. 저희 부모님은 자유여행에 익숙하셔서 다행이지만, 참고하세요.
참 좋으네요~~!!! 감사합니다. 너무 유용하게 사용하겠습니다 ^^
정리 잘 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많이 헤메지 않고, 잘 이용할 수 있을것 같아요.
1) 2번에서 아시아나가 왕복만 가능해서 아쉽지만,
2) 참고로 중국 대도시(일부) 경유편 이용시 72시간, 144시간 체류등도 이용하면 비자 발급 비용에서도 절약가능하다네요^^
김포-간사이 BA 4,500마일 추가요..
그리고 이시가키는 제 경험에는 클럽메드가 제일 좋을것 같아요
JAL GMP-KIX는 아쉽게도 단항되었습니다. ^^
클럽메드는 가격이 넘사벽이라 저는 IHG 포인트 활용 가능한 인터컨으로 만족해야할 것 같아요. ^^
다시봐도 주옥같은 꿀 노선이네요 델타가 요즘 정말 좋아요
댓글 [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