혹시,
주차되어 있던 차를 후진으로 뺀 다음, 기어를 R에서 D로 바꾸자마자 바로 악셀페달 밟을 때 그런 현상이 있으신가요?
매번 그러는 것이 아닌 것은,
1. 후면주차를 해서, 후진기어 쓸일 없이 바로 D로 출발할 때
2. 전면주차를 해서, R로 후진한 다음 D로 바꾸고, 약 1초 후에 악셀페달을 밟을때
인가요?
http://www.subaruforester.org/vbulletin/f88/2-5i-prem-cvt-gentle-bucking-light-acceleration-merged-thread-212890/index14.html
혹시 XT모델이신가요? 저도 느낀건데.. ECU 리콜이후로 좀 덜하긴 합니다.
NA이시면 CVT특성인거 같은데. 아직 완벽히 tune 된거 같지 않네요.
CVT가 적용된 초기 차량이라서 그런지 문제가 있긴할겁니다. 조만간 뭔가의 해결책을 내놓겠지요. 대략 TCU (transmission control unit)관련 리콜이있던지 TSB (Technical Service Bulletin)에 문제 해결방법을 고지할겁니다. 유저 잘못이 아니기때문에 딜러에 가셔서 주기적으로 첵업하시길 바랍니다. 만약 리콜이나 서비스에 관련된 업데이트가 있을때 빨리 받을수 있게요.
저도 엔진 shivering 문제점을 발견해서 딜러에 갔더니 별다른문제를 못찾더라구요. SOA에도 연락해봤지만 별다른수가 없었는데 1년후에 ECU관련 리콜이 나와서 이후엔 별문제없이 타고있습니다.
타시다가 안전에 영향이있다거나 걱정되시면 www.safercar.gov 혹은 http://www-odi.nhtsa.dot.gov/owners/SearchSafetyIssues 에서 해당년도 차량문제에 관련된 정보를 찾아보시고. complain을 하셔도 좋습니다. 그러면 조사후 결과를 알려주게 되있습니다.
음..... 아쉽지만 스바루는 4기통 박서엔진이에요.... ㅠㅠ
낮은 rpm에서 기어 변속시에 꿀렁거림이 있을 수는 있는데 무단변속이라니 이건 또 아닐 것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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