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라시아 한방치기도 막히고 1.5방치기도 막히고 아무튼 유나이티드 개악이 크게 되어버렸는데요.
오랜만에 발권놀이 하는 와중에 발권룰 개악과는 상관 없는 개악인지 발전산인지 뭔가를 발견했어요.
ICN-PPT가 편도 이코노미 15K 극강루트인 건 다들 아실텐데요, 이걸 멀티시티로 검색해서 넣으니 결과가 이상해요.
보시면 각 세그먼트별로 차감하고 있어요.
ICN-BKK 20K
BKK-AKL 17.5K
AKL-PPT 22.5K
합계 60K
기존보다 4배나 비싸게 차감하고 있어요.
만약 멀티시티를 2구간으로 ICN-AKL, AKL-PPT로 검색한 후 똑같이 BKK 경유를 선택하면 42.5K 차감인데요,
이것도 20K + 22.5K 세그먼트별 차감이고요.
멀티시티가 아니라 편도 ICN-PPT로 검색할 경우, BKK는 안 뜨지만 PEK 경유로 기존의 15K 차감이 맞아요.
그럼 BKK 경유가 문제인가? 싶어서 ICN-PEK, PEK-PPT로 검색해 봤더니,
마찬가지로
ICN-PEK 15K
PEK-PPT 15K
세그먼트별 차감해서 30K가 나오고요,
만약 ICN-PEK, PEK-AKL, AKL-PPT로 검색하면
ICN-PEK 15K
PEK-AKL 20K
AKL-PPT 22.5K
57.5K 차감이 되네요. 마찬가지로 세그먼트별 차감이에요.
완전히 동일한 루팅인데도 검색방법에 따라 차감율이 완전히 달라지고 있는데요.
개악보다는 발전산에 가까운 것 같은데, 당분간은 전화로 예약을 해야 할지도 모르겠네요.
stopover 넣고 멀티시티로 발권해보는데... 이상하게 원웨이로 각 구간별 각자 뽑은 차감 합친거랑 전체 멀티 시티랑 똑같이 나와서.. 혹시 해서 검색해봤네요.
이거 새로운 룰인가요? 아님 발전산인가요?
댓글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