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질문-기타]
뉴욕으로 이주 - 엘리 아이들과 함께 맞벌이 하는데 동네 좀 추천해주세요 (우드사이드, 포레스트 힐, 베이사이드 등)

Bennnnnnst | 2017.02.28 05:58:48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안녕하세요?


일단 여행에 관한 글이 아닌데 여기다 올려도 되는지 모르겠는데요..


뉴욕에 사시는 분들이 많은거 같아서 염치 불구하고 글 올립니다.


부부가 출 퇴근 같이 할건데요, 일단 직장은 맨하탄 어퍼이스트예요. 롹커펠러 대학 근처예요.


그래서 지금 퀸즈 쪽으로 알아보고 있어요..


일단 인터넷으로 수많은 글 읽고 또 읽고 해봤는데 아직 감이 잘 안와서요..


뉴저지 쪽도 봤는데 버스타고 출퇴근하고 포트 어써리티에서 내려서 걸어서 갈아타고 하려면 어디나 한시간은 잡아야겠더라구요.


그래서 퀸즈 쪽을 봤는데 포레스트 힐 추천글이 제일 많았어요. F 타고 오면 한번에 올수 있다고. 시간은 3-40분..


근데 엘리 아이들 방과후 액티비티, 한글학교 섬머캠프 보내려면 아무래도 한인들이 많이 있는 곳이 좋지 않을까.. 싶은데 정보를 찾기가 쉽지 않네요.


포레스트 힐은 렌트도 다른곳보다 약간 센 편이고 (2-3베드 2500-3000불) 한인 마트에서 멀어서 지금 고민중이예요.


저희 부부는 한국음식을 너무나 사랑해서 가까운곳에 있었음 좋겠거든요. 그리고 맞벌이니 섬머캠프는 필수인데 한인교회도 없어보이구요. 이 동네 사시는 분들께 정보를 구할수 있을까요?


일단 저희는 맞벌이라 동네를 고를때 가장 중요한것은 출퇴근 시간이예요. 편도 40분 정도 쯤이었음 좋겠고, 맨하탄 출근은 뉴욕 어디에 살아도 대부분 한시간은 잡아야 한다고 하는데 그래도 10분이라도 줄이고 싶은 마음이예요. 퇴근하자마자 애들 픽업하고 저녁 준비하는 시간이 너무 빠듯하지 않게요. 출퇴근 시간을 줄이기 위해서는 동네는 좀 이쁘지 않아도 괜찮구요.


그래서 우드사이드 동네를 보고 있는데요. 한인 상권이 형성되어있는것 같더라구요. 이곳에 한인마트, 식당, 섬머캠프가 있을까요?


아님 아예 베이사이드 추천도 많이 하시던데요. LIRR 정액권을 끊어야하는거죠? 이거 한달에 200불 넘는데 두명이면 400불, 거기다 MTA도 두명에 200불? 정도일것 같은데 그럼 교통비만 둘이 600불되는거네요? 이렇게 다들 다니시는거예요??


물론 동네가 베이사이드가 조금 나은거 같긴한데 LIRR 안타고 다니면 한시간 넘게 걸리는거 같구요.


저희의 욕구를 충족시킬만한 동네는 어디일까요?


저희에게 가장중요한 순서대로 쓰자면

1) 커뮷타임 (3-40분 편도였음 좋겠어요)

2) 한인사회랑 가까이 (식당, 섬머캠프, 마트)

3) 렌트비 (2500불 미만)

4) 학군


이렇게 될것 같아요. 


조그마한 조언이라도 해주시면 너무너무 감사드리겠습니다..

댓글 [57]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114,574] 분류

쓰기
1 / 5729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