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정보-호텔]
[가이드]SPG 이렇게 예약해 보세요

기다림 | 2012.08.27 04:55:36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마모님의 얼마전에 올려주신 "쌩초보용: Starwood (SPG) 포인트로 호텔 예약하는 법" 이란 글을 통해서 잘 설명해 주셔서 다들 쉽게 예약 잘 하실수 있겠지만 제가 나름데로 경험한것을 토대로 100% 활용 Tip나누도록 할께요.
http://www.milemoa.com/2012/08/20/how-to-spg-redemption/

Amex의 SPG가 Sing-up bonus 2만5천에서 3만으로올라가면서 주목을 받고 있는데 제가 이번에 한국의 부모님 워커힐 호텔 예약해드리고 다녀오면서 경험한것을 정리해서 올려볼께요.

1. 예약

예약은 여러가지 방법이 있지만 
1)전화
2)SPG.com에서 본인이 직접 선택
3)SPG.com에서 online chat

개인적으로는 그냥 본인이 직접 SPG.com에서 선택하는것도 좋아합니다만 예약을할때 상담원과 통화를 하면서 complimentary upgrade  요청하시면 확율이 괭장히 높습니다.
순전히 제 개인적인 경험은 SPG상담원이 각개 호텔에 요청한 것(memo or note)은 무시할수 없을정도의 파워가 있었어요. 예약사항에 적혀있어서 해당 호텔들은 원만하면 요구사항을 들어주는 편이 었어요.

이걸 잘 활용하시면 좋아요. 그리고 업그레이드 된 룸이나 서비스(조식)등을 원하시면 2)번의 예약으로는 찾을수가 없는경우가 많아요.

그러니, 1)번이든 3)이든 하신 다음 업그레이드가 가능한지 물어보세요. 그럼 대부분 1000포인트혹은 3000포인트 혹은 BBS님 처럼 하루밤에 12000포은트로 suite로 업그레이 가능하다는 옵션을 줍니다.

포인트가 많으면 그렇게 하시고 부모님 모시는것 처럼 확실히 업그레이드 된것을 원하면 예약할때 부터 말씀하셔서 포인트로 업그레이드 하세요.
(sookim님 처럼 호텔에 그냥 예약하시고 체크인 하실때 업그레이드 요청하셔도 방 사정에 따라서 해주기도 하는데 이것도 추천합니다. 1000포인트에 조식포함 룸 업그레이드 되면 not bad에요. 호텔 그날 방 사정에 따라Case-by-case) 100% grantee는 않되지만 확율은 높아요.
https://www.milemoa.com/bbs/317535

여기서 잠깐! (중요!) 같이 가시는 분이 있으면 당연히 예약할때 동반자 이름은 주세요. 그래야 체크인시 문제가 없습니다. (한국에서 부모님이 가시면 두분중 한분 성함, 친구를 대신 보내주려고 한다면 그 친구 이름 등등, 그러면 본인이 않가도 동반자 이름으로  체크인 가능합니다.)

2. 예약 Confirmation

보통 이렇게 예약을 마치면 이메일로 확인메일이 나라옵니다. 보통 2번 오는데 한번은 spg.com 에서 free night redemption했다는 것이고 두번째 메일은 호텔에서 그날 부킹 잘 되있다는 통보에요.

특히 호텔에서 날라오는 메일에는 업그레이드 가능하다고 하라는 option이 따라오기도 합니다. 만약 예약을 일반으로 하셨고 option이 좋으면 여기서 하셔도 되요.

특별한 요청이 있다면 이 호텔에서 나라온 confirmation 메일에 답장으로 요청하시면 잘 되요. 즉 그날 좀 일찍 갈건데 가능하냐? 방을 좀 높은데로 해달라던가? 조식은 뭐가 있냐? 등등 자질 구래한것 물어보셔도 그 호텔 메니저가 잘 대답해줍니다.

아니면 전화로 직접 그 호텔에 전화해서 요구사항을 있으면 말하셔도 되요. 저는 한국 쉐라톤 워커힐에 전화해서 "우리 어머니 갈건데 이름이 "극강기다림"??이다. 잘 모셔라" 뭐 이렇게 한국말로 해 두었죠. 아무래도 미국에서 예약한것이라 제 이름도 영어로 되어있으니 한국이름을 주면 더 편해요"

3. 도착후 이용
호텔에 도착해서 체크인 하면서 이것저것 물어보시고 룸 주는것 보면서 20$ 신공이나 칭찬신공을 쓰시면 공짜 업글 받으실수 있구요. 기타 호텔 이용에 관한것 안내 해 달라고 하세요.

어디서 아침 먹는지? 수영장은 어디에 있는지? late-check out 할건데 언제까지 되는지? 셔틀은 몇분 간격으로 운행되는지 등등  (뭐 그냥 방에 안내지 보고도 알수 있지만 그냥 말 시켜보고 친한척 안면 트는거죠)

4. 후기 올리기
집에 돌아오신후 잘 묵었으면 좋은 후기 남겨주시고 뭐 불편한것있으면 가차없이  complain 메일 날려주세요. 그러면 사용한 포인트가 다시 돌아오기도 하고 free night오퍼를 호텔에서 받기도 하고 그래요.

제가 추천하는것은 
1. 포인트가 여유가 있다.
전화로 예약하고 업그레이드 그자리에서 받는다.
2. 포인트 여유가 없다.
그냥 스텐다드로 인터넷이나 전화로 에서 예약하면서 complimentary 업글을 요청해 본다.

아무튼 이정도면 SPG 호텔 이용하는데 도움이 좀 되셨길 바래요.

추신: 쉐라톤 워커힐 부모님 숙박 후기
부모님이 도착하신후 데스크에서 이름을 확인후 룸까지 안내를 해주었다고 하네요.
방은 River view는 아니었지만 아차산이 보이는 클럼 라운지 레벨의 방으로 두분이 신혼여행(?남산을 한바퀴 돌고 오셨다는 전설적이 이야기가 전해저 내려옵니다.)때도 가보지 못한 너무 좋은 방이 었다네요.

부모님이 수영복을 챙겨가지 않으셔서 못갔지만 수영장과 사우나가 있다고 소개를 받았구요.

조식은 미국식과 한국식의 조합으로 정말 "극강'의 조식이었다네요. 너무 맛있는것도 많은데 배가 불러서 더 먹지를 못하는게 아쉬었다고 하시네요.

저녁에도 클럽 라운지에서 간단한 식사(안주)와 술(양주, 맥주, 소주 등등) 많아서 저희 아버지 아주 좋아하셨다고 하네요.

비가 좀 온 후에 날씨가 좋아져서 산책하는데 좋으셨다고 하네요.

저희 어머니 왈 "아들 낳고 보람을 느낀다. 고맙다"고 하네요 ---> 내가 지금껏 이정도도 못했나? 하는 자책을 잠시 했습니다.

아무튼 포인트 마일 썩히지 마시고 한국에 부모님께 좀 풀어서 해드리세요. 자식 낳고 보람을 느낀다잖아요. 하하


댓글 [31]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3,216] 분류

쓰기
1 / 161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